Page semi-protected

BBC

BBC
브리티시 브로드캐스팅 코퍼레이션
유형왕실 헌장을 가진 법정 법인
산업매스 미디어
전임자영국 방송사
설립.1922년 10월 18일;99년 전(1922년 10월 18일) (영국 방송사로서)
1927년 1월 1일; 95년 전(1927-01-01) (영국 방송공사로서)
설립자HM 정부
본사브로드캐스팅 하우스, 런던, 영국
서비스 지역
전 세계
주요 인물
상품들
서비스
수익.Increase 50억6400만파운드(표준)[1]
Increase1억4천만파운드 (1억4천만원)[1]
Increase2억2700만파운드(표준)[1]
총자산Increase21억1000만파운드(표준)[1]
주인공공[2] 소유
종업원수
Decrease22,219 (표준)[1]
디비전BBC 텔레비전
BBC 스튜디오
BBC 스포츠
BBC 라디오
BBC 뉴스
BBC 온라인
BBC 사운드
BBC 날씨
BBC 뮤직
BBC 영어 지역
BBC 스코틀랜드
BBC 컴리 웨일스
BBC 북아일랜드
BBC 노스
웹 사이트www.bbc.com Edit this at Wikidata

영국 BBC 영국국영 방송사이다.런던Broadcasting House에 본사를 둔 이 방송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영 방송사이자 직원 수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방송사이며, 총 22,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 중 약 19,000명이 공영 방송에 [1][3][4][5][6]종사하고 있습니다.

BBC는 왕실[7] 칙허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디지털, 문화, 미디어스포츠 [8]관련 국무장관과의 합의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이 사업은 주로 연간 TV 라이선스 요금으로[9] 운영되며, 라이브 TV 방송과 iPlayer [10]따라잡기를 수신 또는 녹화하기 위해 모든 유형의 장비를 사용하는 영국 가정, 기업 및 조직에 부과됩니다.이 요금은 [11]영국 정부가 정하고 의회의 동의를 얻어 영국 국가 및 지역을 아우르는 BBC의 라디오, TV 및 온라인 서비스에 자금을 대는데 사용됩니다.2014년 4월 1일부터는 28개 언어로 방송되고 아랍어페르시아어로 TV, 라디오,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BBC 월드 서비스(1932년 출범)에도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BBC 수익의 약 4분의 1은 BBC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판매하고 BBC의 국제 24시간 영어 뉴스 서비스인 BBC 월드 뉴스(BBC World News)와 BBC 글로벌 뉴스(BBC Global News Ltd)가 제공하는 BBC.com에서 나온다.2009년에는 국제적인 [12]공로를 인정받아 퀸즈 어워드 기업상을 수상했습니다.

BBC는 시작부터 제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방송이 국가를 통합하는데 도움을 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텔레비전의 대중화와 20세기 후반과 21세기 초반의 인터넷까지 영국의 생활과 [13]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그것은 속칭으로 비브,[14][15] 이모 또는 둘의 조합으로 알려져 있다.

역사

1920년부터 1922년까지 영국 방송의 탄생

영국의 첫 공개 생방송은 1920년 6월 첼름스포드에 있는 마르코니의 무선 전신 회사 공장에서 이루어졌다.그것은 데일리 메일로드 노스클리프가 후원했고 유명한 호주 소프라노 Dame Nellie Melba가 출연했습니다.멜바 방송은 사람들의 상상을 사로잡았고 라디오에 [16]대한 영국 대중들의 태도에 전환점이 되었다.하지만, 이러한 대중의 열정은 중요한 군사 및 시민적 의사소통을 방해하기 위해 그러한 방송이 열린 공직 사회에서는 공유되지 않았다.1920년 후반, 이 지역들의 압력과 라이선스 기관인 GPO(General Post Office)의 직원들 사이의 불안은 첼름스포드 [17]방송을 더 이상 금지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1922년까지 GPO는 약 100건의 방송 면허[18] 요청을 받았고,[19] 3,000명이 넘는 회원을 가진 63개 무선 협회의 청원이 있은 후 금지 조치를 철회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였다.GPO는 미국에서 경험하는 것과 같은 혼란스러운 확장을 피하고 싶어 주요 무선 수신기 제조사의 컨소시엄이 공동으로 소유한 회사에 단일 방송 면허를 발급할 것을 제안했다.이 회사는 영국 방송 회사(British Broadcasting Company Ltd)로 알려져 있다.스코틀랜드 칼뱅주의자인 존 레이스는 회사가 첫 공식 방송을 시작한 지 몇 [20]주 후인 1922년 12월에 총지배인으로 임명되었습니다.L. Stanton Jefferies는 그것의 첫 음악 [21]감독이었다.이 회사는 승인된 국내 [22]제조사로부터 BBC 무선 수신 세트를 판매하기 위한 로열티로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었다.오늘날까지 BBC는 "정보화, 교육, 오락화"[23]라는 레이시아의 지시를 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23년부터 1926년까지 민간기업에서 공익기업으로

그 재정 협정은 곧 불충분한 것으로 판명되었다.세트 판매는 아마추어가 직접 리시버를 만들고 청취자들은 [24]무면허 세트를 구입했기 때문에 실망스러웠다.1923년 중반, GPO와 BBC 사이의 논의는 교착 상태에 빠졌고 우체국장은 사이크스 [25]위원회의 방송 검토를 의뢰했다.위원회는 BBC의 즉각적인 재정난에 대처하기 위해 개선된 집행과 함께 단기적인 면허료 개편을 권고하고 BBC와 GPO 사이에 분할된 면허 수익의 점유율을 증가시켰다.이것은 [25]방송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단한 10실링의 라이선스 요금이 뒤따르기로 되어 있었다.BBC의 방송 독점권은 광고 금지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방송 면허 기간 동안 명백해졌다.신문과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플리트 스트리트는 오후 7시 이전에 뉴스 공지를 금지하도록 정부를 설득했고 BBC는 모든 뉴스를 외부 통신 [25]서비스로부터 입수해야 했다.

1925년 중반, 크로포드 위원회가 방송의 미래를 더 고민하게 되었다.이때까지, BBC는 레이스의 지도 하에 통합 방송 서비스의 지속을 지지하는 공감대를 형성했지만, 빠른 확장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이 필요했다.무선 제조업체들은 BBC가 상업적인 기업이 아닌 공공 서비스로 비춰지기를 간절히 바랐던 Reith와의 손실을 초래하는 컨소시엄을 떠나기를 간절히 바랐다.크로포드 위원회의 권고는 이듬해 3월 발표됐으며 1926년 5월 총파업이 일어났을 때 GPO가 여전히 검토 중이었다.파업으로 인해 신문 제작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고, 뉴스 속보 제한은 사라졌고,[26] BBC는 위기 기간 동안 갑자기 주요 뉴스 소스가 되었다.

그 위기는 BBC를 미묘한 입장에 놓이게 했다.한편으로 레이스는 정부가 BBC가 주제에서 벗어나면 언제든지 정부의 대변자로서 BBC를 징발할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는 것을 예리하게 알고 있었지만, 다른 한편으로 그는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여 대중의 신뢰를 유지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다.정부는 BBC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지만, 결국 파업에 반대하는 레이스를 신뢰하게 되었다.윈스턴 처칠은 특히 BBC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징발하고 싶었지만, 레이스는 스탠리 볼드윈 정부가 "그들은 (BBC를) 징발하지 않았지만,[27] 그들은 우리가 정말 공정하지 않다는 것을 믿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기를 원했다고 썼다.따라서 BBC는 대체로 그들 스스로 선택한 방식으로 정부의 목적을 추구할 수 있는 충분한 여유를 부여받았다.공격수와 정부 양쪽의 관점에 대한 결과적인 보도는 총리가 레이스의 집에서 마지막 순간에 삽입된 레이스의 소리 중 하나를 사용하여 전국에 방송했다는 것, 또는 BBC가 노동당의 방송을 금지하고 캔터 대주교에 의한 평화 호소를 지연시켰다는 것을 알지 못한 수백만 명의 청취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파업 지지자들은 BBC에 영국 거짓 회사를 위한 BFC라는 별명을 붙였다.레이스는 블레이크의 "예루살렘"에서 잉글랜드가 [28]구원받았다는 뜻을 읊으며 파업의 종료를 직접 알렸다.

BBC는 정부와 파업 참가자들의 견해를 균형 있게 보도함으로써 긍정적인 인상을 강조함으로써 총파업에 대한 보도를 특징짓는 경향이 있지만, 언론사 교수이자 공식 BBC 역사학자인 Jean Sheeton은 이 사건을 "영국 [26]형태의 현대적 선전"의 발명이라고 규정했다.Reith는 '진짜 공정한 뉴스'를 통해 얻은 신뢰가 이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공정한 뉴스가 반드시 그 [29]자체로 목적은 아니었다.

BBC는 방송을 위해 전국 시청자들을 굳건히 한 위기에서 잘 헤쳐나갔고, 정부가 크로포드 위원회(1925-26년)가 영국 방송사를 비상업적인 크라운차트 조직인 브리티시 브로드캐스팅 코퍼레이션(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으로 대체하라는 권고를 받아들인 후였다.

~ 1939년1927년

1931년 12월 25일 라디오 타임스 마스트헤드, BBC 모토 "Nation will speak peace to Nation" 포함
텔레비전의 선구자로지 베어드는 1930년 7월 14일 BBC의 첫 드라마 "물고 있는 남자"와 1931년 [30][31]6월 2일 첫 야외 생방송인 "더비"를 방영했다.

1927년 1월 1일 영국방송공사가 설립되었고, 새로운 기사 작위를 받은 레이스가 초대 총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그 목적과 (정기된) 가치를 나타내기 위해, 새로운 회사는 "국가에게 평화를 말할 것"[32]이라는 모토를 포함한 문장을 채택했다.

영국 라디오 시청자들은 BBC의 고급 프로그램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었다.매우 도덕적인 간부인 레이스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었다.그의 목표는 "인간의 지식, 노력, 성취의 모든 부문에서 최고..."을 방송하는 것이었다.높은 도덕적 기조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33]것은 분명합니다."레이스는 가장 많은 시청자를 끌어모으고 그에 따라 가장 큰 광고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인 미국식 라디오 자유투쟁에 맞서 높은 벽을 쌓는 데 성공했다.BBC에는 유료 광고가 없었다; 모든 수익은 세트를 받는 세금에서 나왔다.하지만 상류층 관객들은 그것을 [34]매우 즐겼다.미국, 호주, 캐나다 방송국들이 야구, 럭비, 하키 방송으로 지역 팀을 응원하는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을 때 BBC는 지역 시청자들이 아닌 전국 시청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조했다.보트 경주는 테니스와 경마와 함께 잘 다루어졌지만 BBC는 그들의 [35]인기와 상관없이 긴 축구 경기나 크리켓 경기에 매우 제한된 방송 시간을 보내는 것을 꺼렸다.

버밍엄에 있는 BBC의 라디오 스튜디오, 1928년 BBC 핸드북에서 "유럽에서 가장 큰 스튜디오"라고 묘사했습니다.

존 레이스와 BBC는 영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영국인들의 보편적인 요구를 결정하고 이러한 인식된 [36]기준에 따라 콘텐츠를 방송했다.라이트는 직접적으로든 [37]간접적으로든 해롭다고 느끼는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검열했다.레이먼드 포스트게이트는 1935년 BBC와의 시간을 회상하면서 BBC 방송사들이 승인을 받기 위해 잠재적 방송의 초안을 제출하도록 했다고 주장한다.그들은 겸손하고 교회에 다니는 노인이나 [38]성직자를 수용하기 위해 그들의 콘텐츠를 맞춤 제작할 것으로 예상되었다.1928년까지 BBC에서 방송되는 연예인들은 가수와 "말하는 사람" 모두 성경의 인용문, 성직자 사칭과 언급, 음주와 미국에서의 금주, 저속하고 의심스러운 문제 및 정치적 [37]암시를 피해야 했다.BBC는 인기 있는 외국 음악과 음악가를 방송에서 제외하는 한편 영국의 대안을 [39]홍보했다.1928년 3월 5일, 총리 스탠리 볼드윈은 공공 정책에 대한 편집 의견의 검열을 유지했지만, BBC는 종교적,[40] 정치적 또는 산업적 논쟁의 문제를 다루도록 허락했다.결과적으로 영국에게 정치적 이슈를 알리기 위해 고안된 정치적 "대화 시리즈"는 윈스턴 처칠, 데이비드 로이드 조지, 오스틴 체임벌린 경을 포함한 의회 의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이러한 대화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당 지도자나 당 윔프스에 의해 지명되지 않은 의회 사람들의 의견을 침묵시키고, 따라서 독립적인 비공식적인 견해를 [40]억압한다고 주장했다.1932년 10월, 경시청의 경찰들은 임금 삭감안에 항의하며 행진했다.경찰 내부의 반대와 이 운동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우려하여 BBC는 정부의 [40]공식 성명만 방송하고 사건에 대한 보도를 검열했다.

1930년대 내내 정치 방송은 [41]BBC에 의해 면밀히 감시되었다.1935년 BBC는 오스왈드 모슬리해리 [40]폴릿방송을 검열했다.모슬리는 영국 파시스트 연합, 폴릿은 영국 공산당 당수였다.그들은 자신들의 정당 정치에 관한 일련의 다섯 개의 방송을 제공하기로 계약되어 있었다.BBC는 영국 외무부와 함께 이 시리즈를 처음 중단했고 결국 대중의 [41][40]예고 없이 취소했다.덜 급진적인 정치인들도 비슷한 검열에 직면했다.1938년 윈스턴 처칠은 영국 국내외 정치와 문제에 관한 일련의 회담을 제안했지만 비슷한 [41]검열을 받았다.BBC의 정치적 담론 검열은 BBC의 전시 방송 전파를 [41]통해 나타난 정치적 논쟁의 전면 폐쇄의 전조였다.외무성은 [40]검열에 있어서 대중들이 그들의 역할을 알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1935년부터 1939년까지 BBC는 이집트, 팔레스타인, 뉴펀들랜드, 자메이카, 인도, 캐나다,[42] 남아프리카에 직원을 보내 대영제국의 전파를 통합하려고 시도했다.레이스는 1936년 [42]남아프리카 의회에 의해 받아들여진 국영 라디오 프로그램 로비를 위해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직접 방문했다.비슷한 프로그램이 캐나다에서 채택되었다.이러한 국영 방송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42] 레이스는 1938년 회사를 떠나 대영제국 전역에 문화적 영향력을 남겼습니다.

실험적인 텔레비전 방송은 1929년에 John Logie Baird[43]의해 개발된 전기 기계식 30라인 시스템을 사용하여 시작되었다.이 시스템을 사용하는 제한적인 정규 방송은 1934년에 시작되었고, 1936년 11월 알렉산드라 궁에서 확장 서비스(현 BBC 텔레비전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개선된 베어드 기계식 240 라인 시스템과 이스 경이 이끄는 EMI 연구팀에 의해 개발된 전 전자 405 라인 마르코니-EMI 시스템 사이를 번갈아 왔다.aac shoenberg.[44]마르코니-EMI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정규 [45]방송에 사용되는 완전한 전자 텔레비전 시스템과 함께, 전자 시스템의 우수성은 다음 해 초에 떨어졌다.

BBC와 다른 미디어 비교

1934년 BBC 라디오에서 왕실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조지 5세그 연례 메시지는 보통 그 해의 주요 사건들을 반영한다.

방송의 성공은 BBC와 극장, 콘서트 홀, 음반 산업과 같은 잘 확립된 매체 사이의 불화를 야기했다.1929년까지 BBC는 많은 코미디언들의 대리인들이 방송 계약 체결을 거부했는데, 이는 "그의 소재를 낡게 만들어서" 아티스트를 해칠까 봐" "눈에 보이는 음악 홀 연주자로서 아티스트의 가치를 떨어뜨릴까 봐"라고 불평했다.한편 BBC는 최근 몇 년간 음반사와의 협력에 "매우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이미 무전으로 인기를 얻은 가수, 오케스트라, 댄스밴드 등의 기록을 남기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라디오는 작동되게는 BBC가 1929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대와 방송을 위해 작은 가치를 위해 쓰여진 6천명의 원고를 받지 않았었다:1930년대 음악 방송에서"날이면 날마다, 원고가 들어갔고, 거의 모든이 다시 우편으로 가쪽지와 함께기를 우리는 후회 등의 대를 나와"[46]또한, examp에 큰 인기를 누렸던 인기가 있었다.르1936년부터 [47]1938년까지 BBC 스태프 극장 오르가니스트의 공식 역할을 했던 레지날드 푸트가 런던 세인트 조지 에서 친밀하고 광범위한 오르가니스트 방송을 했다.

제2차 세계 대전

BBC 본사 브로드캐스팅 하우스 에 있는 조지 오웰 동상

텔레비전 방송은 제2차 세계대전 중 1939년 9월 1일부터 1946년 6월 7일까지 중단되었고, 국가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레지날드 푸트와 같은 BBC 라디오 방송사에 맡겨졌다.BBC는 라디오 사업부의 대부분을 런던에서 브리스톨로, 그리고 베드포드로 옮겼다.콘 익스체인지에서 콘서트가 방송되었다; 세인트 교회의 트리니티 채플, 베드포드는 1941년부터 1945년까지 매일 예배의 스튜디오였다.그리고 1941년 전쟁 중 가장 어두웠던 시기에 캔터베리 대주교요크 대주교는 기도의 날에 영국과 전 세계에 방송하기 위해 세인트 폴에 왔다.전쟁 중 BBC 직원 중에는 2년 [48]동안 BBC에서 근무한 조지 오웰도 포함되어 있었다.

전쟁 중 총리로서의 역할 동안 윈스턴 처칠은 33개의 주요 전시 연설을 라디오로 했는데, 이 모든 연설은 영국 [49]내 BBC에 의해 보도되었다.1940년 6월 18일, 자유 프랑스군의 지도자로 런던에 망명 인 프랑스 장군 샤를 드골은 BBC에 의해 방송되는 연설을 통해 프랑스 국민들에게 [50]나치에 굴복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1938년, 존 레이스와 영국 정부, 특히 제2차 세계대전을 위해 설립된 정보부[51]전쟁의 불가피성을 위해 검열 기구를 고안했다.BBC의 단파 라디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그 회사는 2차 세계대전 [52]동안 전 세계에 방송할 수 있었다.유럽 내에서, BBC 유럽 서비스는 [51][53]영어로 전쟁의 현재 사건에 대한 정보와 정보를 수집했다.지역 BBC 직원들은 그들의 지역 지정학적 풍토에 기초하여 그들의 방송이 다룰 자료를 추가로 검열할 것이다.미리 정해진 뉴스 [51][53]항목 외에는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았다.예를 들어, BBC 폴란드 서비스는 소련과의 관계를 위태롭게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심하게 검열되었다.폴란드와 소련의 국경 분쟁, 폴란드 시민 추방, 폴란드 내무군 대원 체포, 카틴 학살 등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는 폴란드 [54]방송에 포함되지 않았다.미국 라디오 방송은 BBC 채널을 통해 유럽 전역에 방송되었다.이 자료는 또한 영국 문제에 [52]대한 미국의 보도를 감시하고 편집한 BBC 검열국을 통과했다.1940년까지 모든 BBC 방송에서는 적국의 작곡가들의 음악이 검열되었다.총 99명의 독일인, 38명의 오스트리아인, 38명의 이탈리아 작곡가들이 검열을 받았다.BBC는 이탈리아어독일어처럼, 청취자들은 적들의 [55]작곡가가 포함된 것에 짜증을 낼 것이라고 주장했다.평화주의, 공산주의, 파시스트 이데올로기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방송사들 중 BBC 방송에는 [56]출연할 수 없었다.1937년 MI5 보안요원은 조직 내에서 상설 사무소를 갖게 되었다.이 담당자는 잠재적인 정치적 파괴자의 파일을 검사하고 조직에 대한 보안 위험으로 간주되는 파일의 표시를 하여 블랙리스트에 올린다.이것은 종종 거짓된 이유로 행해졌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 관행은 냉전 [57][58]기간 동안 지속되고 확장될 것이다.

20세기 후반

1934년에서 1959년 사이에 제작된 BBC-마르코니 타입 A 마이크는 1963년에 [59]도입된 이 채널의 가장 유명한 엠블럼인 회전 지구본과 함께 BBC의 상징으로 묘사되어 왔다.

전쟁 후 BBC 방송이 재개되자마자 레슬리 미첼 아나운서가 "예전에 말씀드렸듯이..."이라고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실, 방송이 재개되었을 때 가장 먼저 등장한 사람은 재스민 블라이였고 "여러분 안녕하세요"라는 말이 있었습니다.어떻게 지내세요?나 기억나? 재스민 블라이..." 유럽방송연합은 1950년 2월 12일 토카이에서 BBC와 함께 창립된 23개 방송조직 [61]중 하나로 결성됐다.[60]

BBC와의 경쟁은 1955년 ITV의 상업적이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텔레비전 네트워크를 통해 도입되었습니다.그러나 BBC의 라디오 서비스 독점은 1973년 10월 8일 영국 최초의 독립 지역 라디오 방송국인 독립 방송국(IBA)의 통제 하에 LBC가 런던 지역에서 방송될 때까지 지속되었다.1962년의 필킹 턴 위원회 보고서의 결과로 인해에 BBC는 품질 및 생산량의 범위로 사용되며 ITV는 심하게 충분한 음질을 제공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판 받았다 칭찬 받았다 programming,[62]를 결정한 BBC1964년에 BBC1.BBC2 높은 사용한 기존 서비스 이름을 바꾼 두번째 TV채널, BBC2, 수여하도록 하였다.음.정말결의안 625라인 표준.BBC2는 1967년 7월 1일부터 컬러로 방송되었고 1969년 11월 15일 BBC1과 ITV가 합류했다.BBC1(및 ITV)의 405라인 VHF 송신은 1985년까지 구형 텔레비전 수신기와의 호환성을 위해 계속되었다.

웨스트 런던 화이트 시티의 BBC 텔레비전 센터로, 1960년에 개소하여 2013년에 폐소하였다.

1964년부터, 일련의 해적 라디오 방송국이 방송되었고, 마침내 영국 정부가 국가 기반 광고 자금 서비스를 허용하기 위해 라디오 서비스를 규제하도록 강요했다.이에 대응하여 BBC는 그들의 라디오 채널을 재편성하고 이름을 바꾸었다.1967년 9월 30일, 라이트 프로그램은 연속적인 "대중"[63] 음악을 제공하는 라디오 1라디오 2로 분할되었다.세 번째 프로그램은 클래식 음악과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라디오 3이 되었다.홈서비스는 뉴스, 퀴즈쇼, 독서, 드라마, 연극과 같은 비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디오4가 되었다.네 개의 전국 채널뿐만 아니라, 1967년에 라디오 [64]런던을 포함한 일련의 지역 BBC 라디오 방송국이 설립되었습니다.1969년 BBC 엔터프라이즈 부서는 BBC 브랜드와 프로그램을 상업용 파생상품으로 활용하기 위해 설립되었다.1979년 BBC Enterprise [65]Ltd.라는 완전 소유 유한회사가 되었습니다.

1974년, BBC의 텔레텍스트 서비스인 Ceefax가 도입되었고, 처음에는 자막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뉴스와 정보 서비스로 발전했다.1978년, BBC 직원들은 크리스마스 직전에 파업에 돌입하여 두 채널의 송출을 차단하고 네 개의 라디오 방송국을 하나로 [66][67]통합하였다.1980년대 영국 TV 및 라디오 시장의 규제 완화 이후, BBC는 특히 위성 텔레비전, 케이블 텔레비전 및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에서 상업 부문(및 광고주가 출자하는 공영 서비스 방송사 채널 4)과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1980년대 후반, BBC는 자사 조직의 일부를 매각하는 방식으로 매각 절차를 시작했다.1988년, 그것은 1957년 BBC에 의해 Picture Post 잡지에서 인수된 사진 아카이브인 Hulton Press Library를 매각했다.아카이브는 Brian Deutsch에게 매각되어 현재는 Getty [68]Images가 소유하고 있습니다.1987년, BBC는 라디오와 텔레비전 부서들이 처음으로 연합하여 뉴스 및 시사 부서의 활동을 통합하고 새 [69]이사국 하에서 공동 조정한 경영진에 의한 운영을 집중하기로 결정했다.1990년대 동안, 이 과정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추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회사의 특정 운영 부서가 자율적이지만 완전히 소유된 자회사로 분리되면서 계속되었다.BBC Enterprises는 1995년에 BBC Worldwide Ltd.[65]로 재편성되어 재출시되었다.1998년 BBC 스튜디오, 외부 방송, 포스트 프로덕션, 디자인, 의상 및 가발은 BBC Resources Ltd.[70]로 분사되었다.

BBC 연구부는 방송과 녹음 기술의 개발에 큰 역할을 해왔다.BBC는 또한 NICAM 스테레오 표준의 개발을 담당했다.최근 수십 년 동안 라디오 5는 스포츠 및 교육 방송국으로 1990년에 개국했지만 1991년 걸프전을 취재하는 라디오 4 서비스가 성공함에 따라 라디오 5 라이브로 대체되었다.새로운 방송국은 뉴스와 스포츠 방송국이 될 것이다.1997년에는 롤링 뉴스 채널인 BBC 뉴스 24가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로 개국했고, 이듬해에는 BBC의 세 번째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BBC 초이스가 개국했다.BBC는 또한 The Paramental Channel을 인수하여 BBC Parament로 개명하였다.1999년, BBC Knowledge는 멀티미디어 채널로 출범했으며, 새롭게 시작된 BBC Text 디지털 문자 서비스와 BBC Online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그 채널은 교육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었고, 나중에 다큐멘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정되었다.

2000년부터 2011년까지

2002년에 몇몇 텔레비전과 라디오 채널이 재편되었다.BBC Knowledge는 BBC Four로 대체되었고 BBC의 예술 및 다큐멘터리 채널이 되었다.1985년부터 Children's BBC로 프로그램 활동을 해오던 CBBC는 어린 아이들을 위해 CBBC와 CBeebies로 나뉘었고, 새로운 서비스인 CBBC 채널과 CBeebies [71]채널은 모두 디지털 채널을 갖게 되었다.BBC 1Xtra는 라디오 1의 자매 방송국으로 현대 흑인 음악, BBC 6 Music은 얼터너티브 음악 장르, BBC 7은 아카이브, 스피치 및 어린이 [72]프로그래밍을 전문으로 했다.

BBC 빅스크린에서 방영된 2006년 FIFA 월드컵 경기맨체스터의 영국 팬들

그 후 몇 년 동안 더 큰 브랜드에 맞게 일부 채널을 재배치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2003년, BBC 초이스는 BBC Three로 대체되었고, BBC 뉴스 24는 2008년에 BBC 뉴스 채널이 되었고, BBC 라디오 7은 보완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2011년에 BBC 라디오 4 엑스트라 채널이 되었다.제4라디오에서 방송되는 것들2008년에는 스코틀랜드 게일어 서비스인 BBC 알바라는 또 다른 채널이 개설되었다.

이 10년 동안, 동사는 다수의 사업 부문을 개인 소유주에게 매각하기 시작했습니다.BBC [73]방송은 2002년에 독립된 회사로 분사되었고, 2005년에 호주의 Macquarie Capital Alliance Group과 Macquarie Bank Limited에 매각되어 Red Bee Media로 [74]재상표되었습니다.BBC의 IT, 전화방송 테크놀로지[73]2001년에 BBC Technology Ltd로 통합되었으며, 이후 독일 회사인 Siemens IT Solutions and Services(SIS)[75]에 매각되었습니다.이후 SIS는 프랑스 Atos사에 [76]의해 Siemens로부터 인수되었습니다.추가 매각에는 BBC 북스(2006년 랜덤 하우스에 매각),[77] BBC Outside Broadcasts Ltd(2008년 위성정보서비스에 매각)[78]포함됐다.의상과 가발 (2008년 Angels The Costumiers에 매각)[79] BBC 매거진 (2011년 [80]Immediate Media Company에 매각)OB와 의상 판매 후, BBC Resources의 나머지 부분은 BBC Studios and Post Production으로 재편성되었으며, 현재도 BBC의 완전 소유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다.

2004년 Hutton Inquiry와 후속 보고서는 BBC의 언론적 기준과 그것의 공정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이로 인해 당시 그렉 다이크 사무총장을 포함한 고위 경영진의 사임으로 이어졌다.2007년 1월 BBC는 그렉 다이크의 [81]사임으로 이어진 이사회 회의록을 공개했다.

BBC의 다른 부서와 달리, BBC 월드 서비스는 외무부와 영연방부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흔히 외무부 또는 FCO로 더 잘 알려진 외무부는 영국의 이익을 해외에 홍보하는 책임을 지는 영국 정부 부처이다.

2007년을 연 글래스고의 BBC 퍼시픽 부두

2006년, BBC HD는 시험 서비스로서 개시해, 2007년 12월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이 채널은 BBC One, BBC Two, BBC Three 및 BBC Four의 프로그램 HD 동시방송과 일부 오래된 HD 프로그램의 재방송을 방송했다.2010년에는 BBC One의 HD 동시방송이 개시되었다.BBC One HD.이 채널은 BBC One의 스케줄의 HD 버전을 사용하며 현재 HD로 제작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용한다.BBC HD 채널은 2013년 3월에 폐쇄되었고 같은 달 BBC Two HD로 대체되었다.

2007년 10월 18일, 마크 톰슨 BBC 국장은 BBC의 대규모 감축과 조직 규모 축소를 위한 논란이 많은 계획을 발표했다.계획에는 1,800명의 정리해고, 뉴스 업무의 통합, 프로그램 생산량의 10% 삭감, 런던의 [82]간판 TV 센터 빌딩의 매각 등 2,500명의 포스트 삭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러한 계획들은 일련의 파업을 위협한 노조들에 의해 격렬하게 반대되었다. 그러나 BBC는 그 감축이 조직을 발전시키고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 데 있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2010년 10월 20일, 조지 오스본 재무장관은 2016년 현행 헌장이 끝날 때까지 텔레비전 수신료를 현행 수준으로 동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같은 발표로 BBC외무부와 영연방부의 BBC 월드 서비스와 BBC 모니터링 서비스의 운영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웨일스 방송사인 [83]S4C에 부분적으로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2012년에 완공된 BBC 방송사의 새로운 증축

2011년 10월 6일 추가 삭감이 발표되었기 때문에 BBC는 2010년 10월 라이선스 요금 동결에 이어 총 20%의 예산을 삭감할 수 있었다.이것에 의해, 2,000명의 스탭이 삭감되어 1,000명이 넘는 스탭이 MediaCity에 보내졌다.BBC Three가 2016년에만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BBC Three가 방송국과 채널 간 더 많은 프로그램 공유, 라디오 뉴스 게시판 공유, BBC Two 주간 전체 및 일부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포함한 더 많은 일정 반복을 축소했다.BBC HD는 2013년 3월 26일에 폐쇄되었고 BBC Two의 HD 동시방송으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CBBC와 CBeebies대한 플래그십 프로그램, 기타 채널 및 전액 지원은 유지된다.[84][85][86]맨체스터 옥스포드 로드에 있는 브로드캐스팅 하우스를 포함하여 많은 BBC 시설들이 매각되었다.많은 주요 부서가 런던 중심부의 Broadcasting House와 Media City로 이전되었습니다.2013년 [87]3월 BBC TV 센터가 폐쇄된 이후 특히 샐퍼드의 영국.2016년 2월 16일, BBC 쓰리 텔레비전 서비스는 중단되었고 웹 시리즈와 다른 [88][89]컨텐츠로 청소년 시청자들을 겨냥하여 동명의 디지털 아웃렛으로 대체되었다.

2017년에 제정된 새로운 왕실 헌장에 따르면, 이 회사는 Ofcom에 내년도 계획과 공공 서비스의 의무를 설명하는 연례 보고서를 발행해야 한다.2017년 7월에 발표된 2017-18년 보고서에서, BBC는 넷플릭스와 같은 상업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더 잘 경쟁하기 위해 생산물을 "재발명"할 계획을 발표했다.이 계획들은 그 내용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투자에서 디지털 아이들의 콘텐츠에 대한 주요 증가를 다양성 증가, 그리고"그 도전을 더 잘 그리고 대표하는 변화하는 영국을 반영하는 상승"[90][91]에 2017년 이후 웨일즈, 스코틀랜드와 북 아일랜드의 더 큰 투자를 할 계획이다 들어 있어 BBC또한 씨고 있다.번째ndede 지역 민주주의 보고 서비스. 독립 뉴스 조직에 고용된 최대 165명의 언론인이 지역 민주주의 문제를 공동으로 [92]보고한다.

2016년, BBC의 토니 홀 국장은 2021년까지 연간 8억 파운드의 절감 목표를 발표했는데, 이는 연간 수신료 수익의 약 23%에 해당한다.75세 이상 연금 수급자를 위한 무료 TV 시청료 7억 파운드를 부담해야 하는 것과 드라마 및 스포츠 방송 비용의 급격한 인플레이션이 그 이유로 제시되었다.관리와 콘텐츠 지출의 중복은 줄어들 것이며 BBC [93][94]뉴스의 리뷰가 있을 것이다.2020년 BBC는 2022년까지 연간 8천만 파운드의 절감 목표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약 520명의 인력 감축이 포함됩니다.BBC의 뉴스 및 시사 담당 이사인 프랜 언스워스는 부분적으로 청소년 시청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디지털 방송을 향한 추가적인 움직임이 있을 것이며,[95][96] 같은 뉴스를 보도하는 개별 팀을 막기 위해 더 많은 기자들이 모일 것이라고 말했다.2020년에 BBC는 비용 절감 계획의 지연으로 인해 1억1900만 파운드의 적자를 보고했으며, 연금 수급자 면허 수수료에 대한 나머지 2억5300만 파운드의 자금 지원이 곧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97]

2021년 1월 전직 은행가 리처드 [98]샤프가 데이비드 클레멘티의 뒤를 이어 회장직을 사임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거버넌스 및 기업 구조

BBC는 정부의 직접적인 개입으로부터 독립된 법정 법인으로, 2017년 4월부터 BBC 이사회가 활동을 감독하고 Ofcom[99][100]규제한다.의장은 데이비드 클레멘티 [101]경입니다.

헌장

BBC는 왕실 인가 [7]하에 운영되고 있다.현행 헌장은 2017년 1월 1일에 발효되었으며 2026년 [102]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2017년 헌장은 BBC Trust를 폐지하고 Ofcom의 외부 규제와 BBC [102]Board의 지배로 대체했다.

영국 왕실 헌장에 따르면 BBC[103]내무장관으로부터 면허를 받아야 한다.이 라이선스는 BBC가 [103]방송할 수 있는 조건을 정하는 계약을 수반한다.

BBC 보드

BBC 이사회는 2017년 4월에 결성되었다.그것은 2007년에 이사회를 대체한 이전의 통치 기구인 BBC Trust를 대체했다.이사회는 회사의 전략을 수립하고, BBC의 서비스 제공에 있어 BBC 집행위원회의 성과를 평가하며, 사무총장을 임명합니다.BBC의 규제는 이제 Ofcom의 책임이다.이사회는 다음과 같은 [104][105]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 위치 임기
리처드 샤프 회장님 2021년 2월 16일 2025년 2월 15일
데이비, CBE 디렉터 제너럴 2020년 9월 1일
니콜라스 세로타 경, CH 선임 독립 이사 2017년 4월 3일 2024년 4월 2일
슈메트 바네르지 사외이사 2022년 1월 1일 2025년 12월 31일
데이먼 버피니 경 사외이사 2022년 1월 1일 2025년 12월 31일
셜리 게루드 사외이사 2019년 7월 3일 2023년 7월 2일
Ian Hargreaves, CBE 사외이사 2020년 4월 2일 2023년 4월 2일
로비 깁 영국 의원 2021년 5월 7일 2024년 5월 6일
뮤리엘 그레이 스코틀랜드 의원 2022년 1월 3일 2026년 1월 2일
엘란 클로스 스티븐스 부인 웨일스 의원 2017년 7월 20일 2020년 7월 19일
2021년 1월 20일 2023년 7월 20일
북아일랜드 행정관이 임명한다. 북아일랜드 의원
샬럿 무어 최고 콘텐츠 책임자 2020년 9월 1일 2022년 9월 2일
레이 타바지바 최고운영책임자(COO) 2021년 2월
조너선 먼로 뉴스 및 시사 담당 이사 대행 2022년 1월

집행위원회

집행위원회는 방송사의 일상적인 운영을 책임진다.BBC의 상급 매니저로 구성된 위원회는 월 1회 회의를 개최하고 이사회가 정한 프레임워크 내에서 운영 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담당하며, 현재 최고 경영자이자 (1994년부터) [106]편집장을 맡고 있는 팀 데이비 국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름. 위치
팀 데이비 이사장(집행위원장)
케리스 브라이트 최고 고객 책임자
톰 푸셀 CEO, BBC 스튜디오
레이 타바지바 최고운영책임자(COO)
로드리 탈판 데이비스 국가 및 지역 책임자
샬럿 무어 최고 콘텐츠 책임자
고탐 랑가라잔 전략 및 퍼포먼스 담당 그룹 디렉터
준 사르퐁 크리에이티브 다이버시티 디렉터
조너선 먼로 뉴스&시사 임시 디렉터

운용 부문

이 회사는 BBC의 생산과 운영을 [107][108]담당하는 다음과 같은 부서를 사내에 두고 있습니다.

상업 부문

BBC는 또한 완전히 소유된 여러 상업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 BBC Studios는 엔터테인먼트, 음악 & 이벤트, 팩트 앤 스크립트(드라마와 코미디)의 전 사내 TV 제작사입니다.2018년 4월 BBC Worldwide와 합병한 후, 영국 및 해외에서 프로그램과 상품을 판매하여 BBC 프로그램에 추가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그것은 상업적인 특성 때문에 그 회사와 분리되어 있다.
  • BBC 월드 뉴스 부서는 상업적인 글로벌 텔레비전 채널의 제작과 배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BBC 뉴스 그룹과 긴밀히 협력하지만, 그것에 의해 관리되지 않으며, 회사의 시설과 직원을 공유합니다.그것은 또한 이 채널의 배급사인 BBC 스튜디오와도 함께 일한다.
  • BBC Studioworks는 또한 분리되어 있으며 BBC Elstree Centre와 같은 BBC의 스튜디오 시설 중 일부를 공식적으로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109] 이를 회사 내외의 프로덕션으로 임대합니다.

MI5 검증 정책

193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영국 국내 정보기관인 MI5는 BBC의 지원자들을 조사하는 데 참여했는데,[110][111] 이는 전복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을 배제하기 위한 정책이다.1933년, BBC의 간부인 Alan Dawnay는 비공식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MI5의 대표인 Sir Vernon Kell을 만나기 시작했고, 1935년부터 MI5에 의해 구직 지원자들이 [110]그들의 정치적 견해에 대해 비밀리에 조사를 받게 되는 공식적인 합의가 이루어졌다.BBC는 언론에 의한 그러한 관계에 대한 어떠한 제안도 부인하는 정책을 취했다(MI5의 존재 자체는 1989년 보안 서비스 [110]까지 공식적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이 관계는 1985년 8월 데이비드 와 폴 래쉬마르의 기사옵저버에 실리면서 MI5가 [110][112]Broadcasting House의 105호실에서 작전을 수행하며 약속을 확인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중의 관심을 더 많이 받았다.전시 당시, 그 작전은 로니 스톤햄이 지휘하고 있었다.1984년의 메모에 따르면 블랙리스트에 오른 조직에는 극우 국민전선영국 국민당뿐만 아니라 극좌의 영국 공산당, 사회노동자당, 노동자혁명당, 무장 성향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이러한 그룹 중 하나와 연결되면 작업 응용 [110]프로그램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1985년 10월, BBC는 핵전쟁이 일어날 경우 전시 방송국의 긴급 방송 담당자와 BBC 월드 [110]서비스 직원을 제외한 몇몇 고위 인물을 제외하고 조사 과정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1990년에는 1989년 보안법에 따라 전시방송 책임자와 정부 기밀정보 [110]접근권자만 조사가 더욱 제한되었다.Stonham의 뒤를 이은 Michael Hodder는 MI5 조사 파일을 Berkshire [110]Reading에 있는 BBC Information and Archives로 보냈다.

재무

BBC는 2013/14년[114] 영국 스카이 방송의 64억7100만 파운드와 2013년 ITV의 18억4300만 파운드에 비해 2013/[115][needs update]14년[113] 운영 지출이 47억2200만 파운드로 영국 방송사 중 두 번째로 많은 예산을 보유하고 있다.

수익.

BBC의 주요 자금 조달 수단은 텔레비전 면허를 통해 이루어지며,[116] 2019년 4월 이후 가구당 연간 154.50파운드의 비용이 든다.이러한 라이선스는 영국, 채널 제도 및 맨섬에서 합법적으로 방송 TV를 수신하기 위해 필요합니다.다른 수단으로 사용되는 TV를 소유하기 위해 또는 음성 전용 라디오 세트를 위해 면허가 필요하지 않다(단, 1971년까지 비TV 가구에도 별도의 면허가 필요했다).텔레비전 시청료는 정부에 의해 책정되고 형법에 의해 집행된다.흑백 텔레비전만 있는 가구는 할인이 가능하다.시각장애인이나 중증 [117]시각장애인에게도 50% 할인이 제공되며 75세 이상 가구원이라면 면허증은 완전히 무료다.그러나 2020년 8월부터는 75를 초과하여 연금공제를 [118]받는 경우에만 면허료가 면제된다.

BBC는 "TV 라이선스"라는 상표명으로 수신료 징수 및 시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수익은 사외 기관인 캐피탈에 의해 개인적으로 징수되며 2003년 통신법에 정의된 절차인 중앙 정부 통합 기금으로 지급된다.그 후, 기금은 문화·미디어·스포츠성(DCMS)과 재무부에 의해서 할당되어 법률에 의해서 의회에 의해서 승인된다.근로연금부는 75세 이상 대상자의 보조면허를 보상하기 위해 추가 수입을 지급한다.

라이선스 수수료는 [119]세금으로 분류되며 탈루죄는 형사범죄입니다.1991년 이후, 방송료 징수 및 집행은 BBC가 TV 라이선스 [120]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BBC는 부동산에 대한 감시(대부분 하청업체를 이용)를 수행하며(조사권 규제법 2000의 후원 아래), 수색 [121]영장을 사용하여 부동산 검색을 수행할 수 있다.TV 라이선싱에 따르면, 2018/[122]19년 영국에서 216,900명의 사람들이 무면허로 TV를 시청하다 적발되었다.면허료 탈루는 치안판사 법원에서 기소된 모든 사건의 약 10분의 1을 차지하며 법정 [123]시간의 0.3%를 차지한다.

BBC Worldwide가 BBC의 핵심 공공 서비스 [125]사업에 약 2억4300만 파운드를 기부하면서, 상업 기업 및 프로그램 카탈로그의 해외 판매 수익은 최근 몇 [124]년간 크게 증가했습니다.

BBC의 2018/19 연차 보고서에 따르면, 총 수입은 48억 파운드(48억8천900만 파운드)로 2017/18년의 50억6천200만 파운드보다 감소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75세 이상 무료 TV 라이선스에 [125]대한 정부 자금의 3.7% 단계적 감소에 기인하며, 다음과 같이 세분화될 수 있다.

  • 가구주로부터 징수된 라이선스 수수료 36억 9000만 파운드
  • BBC의 상업 사업과 정부 보조금 11억9천만 파운드 2020년에 그 중 일부가 중단된다.

그러나 라이선스 수수료는 비판을 불러 일으켰다.멀티스트림, 멀티채널 가용성의 시대에 라이센스 요금을 지불할 의무가 더 이상 적절하지 않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다.BBC가 민간 부문 회사인 캐피탈 그룹을 사용하여 면허료를 내지 않는 건물에 편지를 보낸 것은 특히 그러한 편지가 그들의 지불이 최신이거나 TV [126]면허가 필요하지 않은 건물에 보내진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비판을 받아왔다.

BBC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라이센스 요금을 납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과거 선거운동은 보리스 존슨 보수당 의원과 앤 위데콤베하원의원의해 탈주자들을 겁주어 돈을 [127][128]내도록 하는 위협적인 성격과 언어를 가지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오디오 클립과 텔레비전 방송은 청취자들에게 BBC의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129]알리기 위해 사용된다.면허료 [130]문제에 대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많은 압력 단체들이 있다.

BBC의 상업적 생산물의 대부분은 해외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주요 브랜드를 상품으로 활용하는 상업 부문인 BBC 월드와이드에서 나온다.2012/13년도 매출 중 27%는 닥터 후, 탑 기어, 엄밀히 말하면 댄싱(국제적으로는 Dancing with the Stars), BBC의 자연사 프로그램 아카이브(BBC Earth 산하에 수집) 및 (현재 판매되고 있는) 여행 가이드 '론리 플래닛'[131]의 5대 "슈퍼 브랜드"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본사 및 지역 사무소

런던 포틀랜드 플레이스에 있는 브로드캐스팅 하우스에 있는 BBC 본사입니다.건물의 이 부분은 올드 브로드캐스팅 하우스라고 불립니다.

런던 중심부의 포틀랜드 플레이스에 있는 브로드캐스팅 하우스(Broadcasting House)는 BBC의 공식 본부이다.BBC 전국 라디오 네트워크 10개 중 6개, BBC 라디오 1, BBC 라디오 1xtra, BBC 아시아 네트워크, BBC 라디오 3, BBC 라디오 4, BBC 라디오 4 Extra가 있습니다.2013년 BBC TV 센터에서 건물로 이전한 BBC 뉴스의 본거지이기도 하다.건물 정면에는 에릭 길의 작품인 윌리엄 셰익스피어희곡 '템페스트'에 등장하는 프로스페로아리엘의 동상이 있다.2002년 방송사 개보수 공사를 시작해 2012년 [132]완공됐다.

BBC TV는 2013년 3월 말 폐막할 때까지 런던 [133]중심가에서 서쪽으로 4마일(6km) 떨어진 화이트 시티에 위치한 1960년 개업한 전용 텔레비전 시설인 BBC TV 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었다.이 시설은 여러 해 동안 많은 유명 게스트와 프로그램을 주최했으며, 그 이름과 이미지는 많은 영국 시민들에게 친숙합니다.인근에 있는 BBC 화이트 시티 단지에는 Centre House, Media Center 및 Broadcast Center에 위치한 수많은 프로그램 사무실이 있습니다.대부분의 BBC 직원들이 일했던 곳은 셰퍼드 부시 주변 지역입니다.

BBC 재편의 일환으로 BBC 뉴스 사업부 전체가 BBC 텔레비전 센터의 뉴스 센터에서 리퍼브로드캐스팅 하우스로 이전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라이브 [134]브로드캐스트 센터 중 하나"라고 표현되고 있다.BBC 뉴스 채널과 BBC 월드 뉴스는 2013년 [135]초에 구내로 이전했다.Broadcasting House는 또한 현재 대부분의 BBC 전국 라디오 방송국과 BBC 월드 서비스의 본거지이다.이 계획의 주요 부분은 MJP ArchitectsRichard MacCormac 경이 설계한 2개의 전후 증축 건물의 철거와 증축[136] 공사였다.이러한 움직임은 BBC의 런던 사업부를 집중시켜 텔레비전 [137]센터를 매각할 수 있게 했다.

위의 계획 외에도, BBC는 런던 외곽에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제작하고 있으며, 벨파스트, 카디프, 글래스고, 뉴캐슬과 같은 제작 센터와 BBC 노스 웨스트, BBC 맨체스터포함한 여러 주요 부서들의 "BBC 노스 프로젝트" 계획의 일부로 그레이터 맨체스터에 있다. 스포츠, BBC Children's, CBeebies, Radio 5 Live, BBC Radio 5 Live Sports Extra, BBC Breaknast, BBC Learning 및 BBC Philharmonic은 모두 이전 런던 또는브로드캐스팅 하우스에서 맨체스터의 새로운 200에이커(80ha) 미디어 시티로 이전했습니다.영국 샐퍼드의 생산 시설은 BBC 노스 그룹 대형 사업부의 일부이며,[138][139] 따라서 런던 외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인력 운영이 될 것입니다.

런던에 있는 두 개의 주요 사이트(Broadcasting House와 White City) 외에도 영국에는 주로 다른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7개의 중요한 BBC 제작 센터가 있습니다.카디프는 드라마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BBC 컴리 웨일스의 본거지이다.2012년부터 개장하여 7개의 새로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Rath[140] Lock은 Doctor Who와 Caramal과 같은 프로덕션의 본거지로 유명합니다.BBC Northern Ireland의 본거지Broadcasting House Belfast는 오리지널 드라마와 코미디를 전문으로 하며 독립 회사, 특히 아일랜드 공화국의 RTE와 많은 공동 제작에 참여했습니다.글래스고의 퍼시픽 부두에 거점을 둔 BBC 스코틀랜드는 여러 퀴즈 쇼를 포함한 네트워크용 프로그램을 대량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영국에서는 더 큰 지역에서도 약간의 프로그래밍을 생산한다.

이전에 이 지역에서 온 BBC 프로그램의 가장 큰 중심지는 BBC 노스웨스트였다.현재 그들은 BBC의 모든 종교 및 윤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스포츠의 문제 같은 다른 프로그램도 제작하고 있다.그러나, 이것은 BBC 노스 프로젝트에 따라 통합되고 확장될 것이다. BBC 노스 프로젝트는 맨체스터 뉴 브로드캐스팅 하우스에서 미디어 시티로 이전하는 지역을 포함한다.영국 버밍엄의 우편함에 본사를 둔 BBC 미들랜즈도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영국 지역 본부와 BBC의 주간 방송을 포함하고 있다.다른 제작 센터로는 BBC 웨스트의 본거지이자 유명한 BBC 자연사 유닛인 Broadcasting House Bristol과 BBC Yorkshire의 본거지인 리즈의 Query Hill이 있습니다.영국에는 BBC 지역 텔레비전 서비스와 BBC 지역 라디오 방송국을 운영하는 소규모 지역 및 지역 스튜디오도 많이 있습니다.

BBC는 또한 전 세계 다양한 장소에 여러 개의 뉴스 수집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및 국제 뉴스 운영에 해당 지역의 뉴스를 제공합니다.

테크놀로지(Atos 서비스)

2004년 BBC는 이전 BBC 기술 부문을 독일의 엔지니어링 및 전자 회사 Siemens IT Solutions and Services(SIS)에 위탁하여 IT,[75] 전화방송 기술 시스템을 아웃소싱했습니다.2010년 12월 Atos Origin이 Siemens로부터 SIS 사업부를 8억5000만유로(7억2000만파운드)[141]에 인수했을 때 BBC 지원 계약도 Atos에 넘어갔고, 2011년 7월 BBC는 기술 지원이 Atos 서비스가 [76]될 것이라고 직원들에게 발표했다.BBC 계약에 종사하는 Siemens의 직원은 Atos로 전근되었습니다.BBC의 정보기술 시스템은 현재 [142]Atos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2011년 BBC의 최고재무책임자 Zarin Patel하원 공공회계위원회에서 BBC가 Siemens와의 주요 IT프로젝트(Digital Media Initiative 등)를 관리하는 것에 대한 비판에 따라 BBC와 Atos의 파트너십을 통해 약 6,400만 파운드의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eBBC의 '품질 우선 제공' 프로그램.[143]2012년 당시 BBC의 최고 기술 책임자 John Linwood는 Atos가 가져온 BBC의 기술 제공에 대한 서비스 개선에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또,[144] Siemens와의 제휴중에 발생한 몇개의 높은 테크놀로지의 장해에 수반해, 써플라이어의 어카운터빌리티가 강화되고 있는 것도 지적했습니다.

서비스

텔레비전

2011년부터 2012년까지[145][146] BBC의 국내 서비스 주간 범위는 매주 [146]15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입니다.

BBC는 국내외에서 여러 개의 텔레비전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BBC One과 BBC Two가 대표 텔레비전 채널이다.다른 이들은 청소년 채널 BBC3는 당초 선형 TV채널로 2월 2016년에서 TV2월 2022,[147]에 문화적과 다큐멘터리 방송 중단을 포함한다 채널 BBC4, 뉴스 채널 BBC뉴스와 BBC월드 뉴스 의회 채널 BBC팔리아먼트, 두 아이들의 채널 CBBC과 CBeeb.ies.디지털 텔레비전은 2012년 [148]12월 현재 아날로그 송출이 완전히 중단되면서 현재 영국에서 정착되어 있습니다.

BBC 국내 TV 채널 2011~2012년 주간[149] 수신 가능

BBC One은 지역별 TV 서비스이며, 지역 뉴스 및 기타 지역 프로그램을 위해 하루 종일 방송을 중단합니다.이러한 변화는 BBC "Nations"에서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는 BBC 1과 2에서 대부분 로컬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일정이 네트워크의 일정과 크게 다를 수 있다.BBC 두 가지 변형이 네이션에 존재한다. 그러나 오늘날 영국 지역은 지역 프로그램이 BBC One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권을 거의 갖지 못한다.2019년에는 BBC Two의 스코틀랜드 변주 프로그램이 운영을 중단하고 BBC 스코틀랜드 채널을 위해 네트워크 버전으로 대체되었다.BBC Two는 또한 1964년에 625회선으로 방송된 최초의 채널이었고, 1967년부터는 소규모 정규 컬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BBC One은 1969년 11월에 뒤따를 것이다.

새로운 스코틀랜드 게일어 텔레비전 채널인 BBC 알바는 2008년 9월에 개국했다.이 채널은 또한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스코틀랜드에서 제작되어 전적으로 스코틀랜드에서 온 최초의 멀티장르 채널이다.이 서비스는 처음에는 위성을 통해서만 제공되었지만 2011년 6월부터 스코틀랜드의 시청자들이 프리뷰와 케이블 [150]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2011년 7월 BBC One의 셜록 에피소드 촬영(셜록 홈즈로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함께)

BBC는 현재 BBC 의회를 제외한 모든 전국 채널의 HD 동시방송을 운영하고 있다.2013년 3월 26일까지 BBC Two HD 대신 BBC HD라는 별도의 채널이 제공되었다.이 방송은 12개월간의 방송 시험 끝에 2006년 5월 15일에 시작되었다.2007년에 정식 채널이 되었고, HD 프로그램을 메인 네트워크의 동시 방송 또는 재방송으로 상영하였다.이 회사는 수년간 이 포맷의 프로그램을 제작해 왔으며,[151] 2010년까지 HDTV에서 100%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2010년 11월 3일 BBC One의 고화질 동시방송이 시작되었고, 2013년 3월 26일 BBC HD를 대체하여 BBC Two HD가 시작되었다.스코틀랜드의 새로운 텔레비전 채널인 BBC 스코틀랜드는 2019년 [152]2월에 개국했다.

아일랜드, 벨기에, 네덜란드 및 스위스에서 BBC 채널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들 국가에서 디지털 및 케이블 사업자는 다양한 BBC 채널을 취급합니다.여기에는 BBC One, BBC Two, BBC Four 및 BBC World News가 포함되지만, 아일랜드의 시청자는 북아일랜드 또는 웨일스의 송신기에서 오버스필을 통해 BBC 서비스를 수신하거나 영국 [153]또는 디지털 위성에서 방송을 재방송하는 "디플렉터"를 통해 BBC 서비스를 수신할 수 있다.

1975년 이후 BBC는 또한 해외 주둔 영국 군인들에게 4개의 전용 TV 채널로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영국군 방송국에 TV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2013년 3월 27일부터, BFBS는 BBC One과 BBC Two의 버전을 방송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CBBC의 어린이 프로그램도 포함될 것이며, BFBS Extra라는 새로운 채널에서 BBC 3의 프로그램도 방송할 것이다.

2008년부터 모든 BBC 채널은 BBC iPlayer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이 온라인 스트리밍 기능은 영국의 [154]특정 채널을 스트리밍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실험 이후에 나왔습니다.2014년 2월 토니 홀 사무총장은 1억 파운드를 절약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2014년 3월, BBC는 BBC Three가 인터넷 전용 [155]채널이 될 계획을 확정했다.

BBC 게놈 프로젝트

2012년 12월, BBC는 프로그램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해 1923년 제1호부터 2009년 (나중에 이미 전자적으로 보유되고 있는) 라디오 타임즈 매거진의 약 4,500부 분량의 모든 BBC 프로그램의 목록을 스캔하는 디지털화 연습을 완료했다.tput.[156] 10개월 전 리스트는 다른 [156]소스로부터 입수할 수 있습니다.그들은 850만 명의 배우, 진행자, 작가 및 기술 [156]스태프가 참여하는 약 500만 개의 프로그램을 확인했습니다.게놈 프로젝트는 2014년 10월 15일 공개되었으며 OCR 오류 수정과 광고 일정 변경은 [157]크라우드소싱되었다.

라디오

BBC 전국 라디오 방송국의 매주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2012년)[146]

BBC는 영국 전역에 방송하는 10개의 라디오 방송국과 "국가 지역"(웨일스,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에 추가로 7개의 방송국과 영국의 정의된 지역에 방송하는 39개의 다른 지역 방송국을 가지고 있다.전국 10개 방송국 중 5개가 주요 방송국이며, FM 및/또는 AM뿐만 아니라 DAB 및 온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들은 새로운 음악과 인기 있는 스타일을 제공하고 차트 쇼로 주목받는 BBC 라디오 1이다; 다른 많은 장르들 중에서 성인 컨템포러리, 컨트리, 소울 음악을 연주하는 BBC 라디오 3; 저녁에 문화적인 성격의 몇몇 구어체 프로그램과 함께 보여주는 BBC 라디오 4; curr에 초점을 맞춘 BBC 라디오 4.드라마와 코미디를 포함한 엔트 업무, 팩트 및 기타 스피치 기반 프로그램, 24시간 뉴스, 스포츠 및 토크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BBC 라디오 5 라이브.

1954년 10월 BBC 라디오에서 인터뷰한 스웨덴 여배우 잉그리드 베르그만

이들 5개 방송국 외에 BBC는 DAB와 온라인으로만 방송하는 5개 방송국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이 역들은 5개의 주요 역들을 보완하고 확장하며 2002년에 출범했다.BBC 라디오 1Xtra 자매 라디오 1은 새로운 흑인 음악과 어반 트랙을 방송합니다.BBC 라디오 5 Live Sports Extra 자매 5 Live는 이전에는 다루지 않았던 스포츠 중계 등 스포츠 분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BBC 라디오6뮤직은 얼터너티브 음악 장르를 제공하며 신인 아티스트를 위한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BBC 라디오 4 엑스트라로 개명된 BBC 라디오 7은 아카이브 드라마, 코미디, 어린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Radio 4 Extra로 바뀐 후, 이 서비스는 가족 친화적인 드라마와 코미디를 선호하는 어린이들의 분명한 선을 그었다.또한, Ambridge Extra와 같은 Radio 4 프로그램을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도입되었고, Desert Island Discs가 다시 방문하였습니다.마지막 방송국은 BBC 아시아 네트워크이며, 이 지역 커뮤니티에 음악, 토크, 뉴스를 제공한다.이 방송국은 특정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라디오 방송국에서 발전하여 미들랜즈 일부 지역에서 중파 주파수로 이용할 수 있다.

BBC는 전국 방송국뿐만 아니라, 영국과 채널 군도에 40개의 BBC 로컬 라디오 방송국을 제공하며, 각각 특정 도시와 그 주변 지역(예: BBC 라디오 브리스톨), 카운티 또는 지역(예: BBC 쓰리 카운티 라디오), 또는 중앙 해안을 커버하는 지리적 지역(예: BBC 라디오 솔렌트)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BBC가 "국가 지역"이라고 부르는 웨일스,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의 6개 방송국이 추가로 방송되었다.이들은 BBC 라디오 웨일스(영어), BBC 라디오 컴루(웨일스), BBC 라디오 스코틀랜드(영어), BBC 라디오가이딜(스코틀랜드 게일어), BBC 라디오 얼스터 및 BBC 라디오 포일이며, 후자는 북아일랜드 북서부 라디오 얼스터의 라디오 얼스터 방송국에서 방송하지 않는다.

BBC의 영국 전국 채널은 Channel Islands와 Island of Man에서도 방송되고 있으며(이러한 왕위계속국은 영국 밖에 있지만), 전자의 경우 BBC GernseyBBC Radio Jersey라는 두 개의 지역 방송국이 있다.그러나 맨 섬에는 BBC 로컬 라디오 방송국이 없다.그 이유는 부분적으로 이 섬이 BBC 로컬 라디오가 존재하기 전에 인기 있는 독립 상업 방송국인 Manx Radio가 오랫동안 서비스를 제공해 왔기 때문이다.BBC 서비스는 현지에서 징수되지만 영국에서 지급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된 텔레비전 수신료에서 자금을 조달한다.이는 맨섬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입니다.왜냐하면 이 섬은 BBC 로컬 라디오 서비스가 없을 뿐만 아니라 BBC [158]채널 아일랜드가 제공하는 과 유사한 지역 텔레비전 뉴스 서비스도 없기 때문입니다.

BBC 월드 서비스, 부다페스트에서 조나단 딤블비 방송

BBC 월드 서비스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영어를 포함한 28개 언어로 뉴스, 시사, 정보를 제공하며 150개 이상의 수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그것은 단파 라디오, DAB, 그리고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방송되고 있으며, 매주 1억9천2백만 명의 시청자를 가지고 있으며, 웹사이트는 일주일에 [159]3천8백만 명의 시청자를 가지고 있다.2005년 이후 영국 DAB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는 자금 조달 방식 때문에 이전에는 없었던 조치입니다.이 서비스는 외무성이 관리하는 의회 보조금에 의해 자금 조달되고 있지만, 2011년 정부의 지출 검토에 따라 이 자금 조달은 중단되며, 라이센스 비용을 [160][161]통해 처음으로 자금 조달됩니다.최근 몇 년 동안 세계 서비스의 일부 서비스가 축소되었습니다.[162]태국 서비스는 2006년에 종료되었으며 동유럽 언어도 종료되었습니다.자원은 대신에 새로운 BBC 아랍어 [163]텔레비전으로 전용되었다.

역사적으로 BBC는 1967년까지 영국 본토에 기반을 둔 유일한 합법적 라디오 방송사였으며, 그 때 당시에는 라디오 요크라는 이름으로 출범했으며, 그 때 영국 최초의 합법적 독립 라디오 방송국으로 출범했다.그러나 라디오 룩셈부르크와 같은 몇몇 대륙 방송국이 1930년대부터 영국에 영어로 프로그램을 방송했고 1964년에 맨섬에 본부를 둔 맨스 라디오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BBC는 이 이전에는 완전한 독점을 누리지 못했다.오늘날, 상업 라디오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BBC 라디오 방송국은 전국에서 가장 많이 듣는 방송국 중 하나이다.라디오 2는 가장 많은 시청률(2011–12년에는 최대 16.8%)을 기록했으며, 라디오 1과 라디오 4는 주간 도달 [164]범위 면에서 2위와 3위를 차지했습니다.

BBC 프로그램은 다른 서비스 및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1943년부터 BBC는 영국군이 주둔하는 국가에서 방송하는 영국군 방송국에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BBC 라디오 1은 캐나다에서도 Sirius XM 라디오(온라인 스트리밍 전용)를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BBC는 라디오 [165]아카데미의 후원자이다.

뉴스

2013년 여왕이 공식 개업한 런던 중심부 브로드캐스팅 하우스의 새로운 뉴스룸

BBC 뉴스는 BBC 국내 라디오뿐만 아니라 BBC 뉴스, BBC 의회, BBC 월드 뉴스와 같은 텔레비전 네트워크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166]가장 큰 방송 뉴스 수집 사업부이다.이외에도 BBC 레드 버튼 서비스BBC 뉴스 온라인에서도 뉴스 기사를 볼 수 있다.이와 더불어 BBC는 BBC 뉴스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 결과 BBC 모바일에서 이 서비스를 개시하여 이메일, 디지털 텔레비전, 데스크톱 경보를 통한 컴퓨터 경보뿐만 아니라 휴대폰과 PDA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시청률 수치에 따르면 2005년 7월 7일 런던 폭탄 테러나 왕실 행사와 같은 주요 사건 동안 영국 시청자들은 상업적인 [167]경쟁자들과는 대조적으로 압도적으로 BBC의 취재에 눈을 돌린다.2005년 7월 7일, 런던 대중교통 시스템에서 일련의 폭탄 테러가 있었던 날, BBC 온라인 웹사이트는 7월 7일 12시에 11Gb/s의 역대 최고 대역폭을 기록했다.BBC 뉴스는 행사 당일 약 10억 건의 조회수(모든 이미지, 텍스트, HTML 포함)를 기록했으며 약 5.5TB의 데이터를 제공했다.하루 중 피크타임에 BBC 뉴스 웹사이트에는 초당 4만 페이지 분량의 요청이 있었다.전날 런던 올림픽 개최 발표로 최고치는 약 5기가비트/초였다.BBC 온라인의 역대 최고치는 [168]7.2기가비트/초를 사용한 마이클 잭슨 평결 발표로 인해 발생했다.

인터넷

BBC의 온라인 방송에는 포괄적인 뉴스 웹사이트와 아카이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BBC의 첫 공식 온라인 서비스는 1994년 5월 11일 출범한 BBC Networking Club이었다.이 서비스는 1997년에 BBC Online으로 다시 시작되었고, 그 후 BBCi로, 그 후 bbc.co.uk로 이름이 바뀌기 전에 BBC Online으로 다시 이름을 바꿨다.이 웹사이트는 라이선스 수수료로 자금을 지원받지만 GeoIP 기술을 사용하여 영국 [169]이외 지역에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BBC는 이 사이트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기반 사이트"[170]라고 주장하며 영국에서 1320만 명의 사람들이 [171]매일 200만 페이지 이상의 페이지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웹 사이트의 중심은 모듈러 레이아웃을 특징으로 하는 홈페이지입니다.사용자는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모듈 및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를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이 시스템은 2007년 12월에 처음 시작되어 2008년 2월에 영구화 되어 그 후 [172]몇 가지 미적 변화를 겪었다.홈 페이지는 BBC 뉴스 온라인, 스포츠, 날씨, TV 및 라디오와 같은 다른 마이크로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사이트의 일부로서 BBC 텔레비전 또는 라디오의 모든 프로그램은 자체 페이지가 제공되며, 더 큰 프로그램은 자체 마이크로 사이트를 갖게 되며, 그 결과 시청자와 청취자에게 프로그램 웹 사이트의 웹사이트 주소(URL)를 알려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2008년 런던 올드 스트리트에서 BBC iPlayer 광고

또, 2007년 7월 27일에 개시된 BBC iPlayer 플랫폼을 사용해 대부분의 텔레비전이나 라디오의 출력을 라이브로, 방송 후 7일간 시청할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피어 투 피어(peer)와 DRM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최대 30 d의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지막 7일간의 라디오와 TV의 컨텐츠를 모두 전송하기 위해서, 최초로 피어 투 피어(peer-to-peer)와 DRM 테크놀로지를 사용했습니다.그 이후 비디오는 직접 스트리밍됩니다.또한 Creative Archive License 그룹에 참여함으로써 [173]bbc.co.uk는 엄선된 아카이브 자료를 인터넷을 통해 합법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BC는 종종 온라인 서비스의 일부로 학습을 포함시키고, BBC Jam, Learning Zone Class Clips와 같은 서비스를 운영하며, 또한 사람들에게 인터넷 사용법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BBC WebWise와 First Click과 같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BBC Jam은 브로드밴드 및 협대역 접속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로서 가정과 학교의 학습 촉진을 위해 설계된 고품질의 인터랙티브 리소스를 제공합니다.2006년 1월에 최초의 컨텐츠가 제공되기 시작했지만, 2007년 3월 20일에,[174] BBC Jam이 업계의 상업 부문의 이익을 해치고 있다는 유럽 위원회의 주장 때문에, BBC Jam은 중단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주요 온라인 회사와 정치인들은 BBC 온라인이 텔레비전 면허로부터 너무 많은 자금을 받고 있다고 불평했는데, 이는 다른 웹사이트들이 BBC [175]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없는 방대한 양의 온라인 콘텐츠와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일부는 BBC Online에 지출되는 라이선스 수수료의 액수를 줄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광고나 구독의 자금으로 대체하거나 [176]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의 양을 줄여야 한다.이에 대한 대응으로 BBC는 조사를 실시했고, 이제 온라인 서비스 제공 방식을 바꾸는 계획을 시작했다.이제 BBC Online은 시장의 공백을 메우려고 시도하고, 현재 존재하는 시장 제공에 대한 다른 웹사이트로 사용자를 안내합니다.(예를 들어, 지역 이벤트 정보와 시간표를 제공하는 대신 사용자는 이미 그 정보를 제공하는 외부 웹사이트로 안내됩니다.)이 계획의 일부에는 BBC가 일부 웹사이트를 폐쇄하고 다른 [177][178]지역들을 재개발하기 위해 돈을 다시 전달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2010년 2월 26일, 타임스는 BBC의 국장 마크 톰슨이 BBC의 운영을 축소하고 상업적 경쟁자들에게 더 [179]많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BBC의 웹 출력을 50% 줄이고 온라인 직원 수와 예산을 25% 줄여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주장했다.2010년 3월 2일, BBC는 마크 톰슨의 "디지털 시대에 [180][181]더 작고 적합한 BBC"를 만들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웹사이트 지출을 25% 줄이고 BBC 6 뮤직 앤 아시안 네트워크를 폐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인터랙티브 텔레비전

BBC Red Button은 프리뷰(디지털 지상파), 프리샛, 스카이(위성), 버진 미디어(케이블)를 통해 제공되는 BBC의 인터랙티브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의 브랜드 이름입니다.이 서비스의 아날로그 대응 프로그램인 Ceefax와 달리 BBC Red Button은 풀컬러 그래픽, 사진, 비디오뿐만 아니라 프로그램도 표시할 수 있으며 BBC 채널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이 서비스는 뉴스, 날씨, 스포츠를 24시간 방송하지만, 그 시간에 특화된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가 기능도 제공합니다.를 들어, 시청자들은 집에서 게임쇼에 동조하고, 질문 타임과 같은 프로그램과 함께 이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목소리를 내고, 투표하는 것을 포함한다.1년 중 몇 개의 스포츠 이벤트가 있을 때, 시청자들이 볼 수 있도록 덜 주류 스포츠나 게임에 대한 일부 보도는 종종 레드 버튼에 배치된다.2009년 [182]11월 닥터 애니메이션 '드림랜드'의 방송 등, 그 당시 방송되고 있던 프로그램과는 무관한 기능이 추가되는 일이 자주 있다.

음악

BBC와 두명의 아마추어 choruses, BBC지역에서 영국 전역에서 기반으로[183]는 BBC교향악단, BBC의 가수들...그리고 BBC심포니 합창단 런던에 기반을 지원하 5직원 오케스트라, 전문가를 합창단을 고용합니다, BBC스코티시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글래스고에서, BBC필하모닉 솔프드:영국 잉글랜드 북부, BBC콘서트 오케스트라가 연주 왓퍼드에 기초하여, 그리고.BBC 카디프에 있는 웨일즈 국립 오케스트라영국 BBC 국립 합창단.벨파스트의 얼스터 오케스트라BBC밴드로부터 선별된 방송도 구입한다.

BBC 프롬스는 1927년부터 [184]매년 BBC에 의해 제작되어 왔으며, 음악 출판사 샤펠과 회사가 그들의 지원을 철회했을 때 인기 있는 클래식 음악 페스티벌에 자금을 대기 위해 개입했다.1930년에 새로 결성된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49개의 프롬을 모두 주었고, 그 이후로 프롬의 마지막 밤마다 공연을 해왔다.오늘날 BBC의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프롬스의 [185]중추로서 매 시즌 전체 공연의 약 40~50%를 제공한다.

비틀즈같은 모든 장르의 많은 유명한 음악가들이 BBC에서 연주했다.BBC는 또한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 리딩 페스티벌,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의 영국 취재를 담당하고 있는데,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는 이 방송사가 60년 [186]이상 협력해 온 프로그램입니다.BBC는 또한 때때로 Chivers Audiobooks와 제휴하여 볼 수 있는 BBC Audiobooks의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

BBC는 방송 부문 외에도 다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텔레비전과 라디오의 방송 출력 외에, 일부 프로그램은 몇몇 중심 도시 지역에 위치한 BBC스크린에도 표시된다.BBC와 외무부는 또한세계 라디오, 텔레비전, 언론과 인터넷을 감시하는 BBC Monitoring을 공동으로 운영한다.BBC는 또한 1980년대에 걸쳐 여러 대의 컴퓨터를 개발했는데, 특히 BBC Micro는 회사의 교육 목적과 프로그래밍에 따라 운영되었습니다.

1951년,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와 함께, BBC는 라디오 청취자들이 방송되는 찬송가를 따라가기 위해 사용하도록 의도된 BBC 찬송가를 출판했다.이 책은 음악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모두 출판되었으며, 음악 판의 제목은 The BBC Chemby Book with [187]Music이다.그 책에는 542개의 유명한 찬송가가 들어 있었다.

씨팍스

BBC는 1974년 9월 23일부터 2012년 10월 23일까지 BBC 1 아날로그 채널에서 세계 최초의 텔레텍스트 서비스인 Ceefax를 제공하였다.그것은 뉴스, 스포츠, 날씨와 같은 정보 페이지를 보여주었다.1974년 섣달 그믐날, ITV의 오라클과의 경쟁은 Ceefax와 경쟁하려고 했습니다.오라클은 1992년 섣달 그믐날에 문을 닫았다.영국에서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기 직전인 2012년까지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 모았습니다.38년 후인 2012년 10월 23일 23:32:19 BST에 송신을 중단했다.그 이후로 BBC의 레드 버튼 서비스는 Ceefax를 대체하는 디지털과 같은 정보 시스템을 제공해 왔다.

브릿박스

2016년 BBC는 동료 영국 방송사 ITV 및 채널 4(나중에 프로젝트에서 철수)와 협력하여 '프로젝트 캥거루'를 설립하여 넷플릭스 및 [188][189]훌루와 같은 경쟁 서비스에 대한 국제적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발하였다.개발 단계에서 '브릿플릭스'는 잠재적인 이름으로 선전되었다.하지만 이 서비스는 결국 2017년 3월에 브릿박스로 출시되었습니다.이 온라인 플랫폼은 BBC와 ITV의 클래식 쇼의 카탈로그를 보여주며, 영국 방송 직후 많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2021년 현재, BritBox는 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그리고 최근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188][190][191][192][193] 향후 새로운 시장에 대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업 활동

BBC Studios는 런던 서부에 있는 Television Centre(BBC TV의 옛 본사)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BBC 스튜디오(BBC Worldwide)는 BBC의 완전 소유 상업 자회사로, 전 세계 여러 텔레비전 방송국을 포함한 BBC 프로그램 및 기타 자산의 상업적 이용을 담당합니다.1995년 이전 BBC 엔터프라이즈의 구조조정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Seagate는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전 세계의 많은 상업용 스테이션을 소유하고 관리합니다.BBC Entertainment는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및 중동의 시청자들에게 현재 및 아카이브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있으며, BBC 스튜디오 채널인 BBC America와 BBC 캐나다(Corus Entertainment와 합작), 그리고 BBC UKTV가 북미 지역에서 유사한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있다.이 회사는 또한 아이들을 위한 두 개의 채널, 즉 국제적인 CBeebies 채널과 CBeebies와 BBC K 브랜드로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지식 네트워크 코퍼레이션과의 합작회사인 BBC Kids를 방송한다.이 회사는 또한 BBC Knowledge 방송, 사실 및 학습 프로그램, 그리고 음식, 스타일, 웰빙을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인 BBC Lifehythle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BBC 스튜디오는 이와 더불어 BBC HD의 국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BBC 놀리지와 BBC 아메리카의 HD 동시방송을 제공하고 있다.

BBC 스튜디오는 또한 24시간 국제 뉴스 채널인 BBC 월드 뉴스를 배포합니다.방송국은 중립적인 관점을 유지하기 위해 BBC 스튜디오와 분리되어 있지만, BBC 스튜디오에 의해 배포됩니다.채널 자체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기관이며,[194]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 50개의 외국 보도국과 특파원을 두고 있다.공식적으로 조사된 바와 같이, 2억 9천 4백만 가구 이상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CNN의 추정치인 [194]2억 가구보다 훨씬 많은 것이다.이러한 국제 채널 외에도 BBC 스튜디오는 7개 채널의 UKTV 네트워크도 소유하고 있습니다.이들 채널에는 각 채널에서 재방송되는 BBC 아카이브 프로그래밍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알리바이, 범죄 드라마; 데이브; 드라마, 드라마, 2013년에 시작; 에덴, 자연; 골드, 코미디; W,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어제, 역사 프로그래밍.

이 채널들 외에도, 많은 BBC 프로그램들이 BBC 스튜디오를 통해 코미디, 다큐멘터리, 범죄 드라마 (루터, 피키 블라인더와 같은) 그리고 역사 드라마 제작이 가장 인기 있는 외국 텔레비전 방송국에 판매된다.게다가 BBC 텔레비전 뉴스는 미국의 많은 공영 방송국에서 밤마다 방영되며, 이스트엔더스와 같은 BBC 프로그램의 재방송과 TVNZ 1의 뉴질랜드에서도 방영된다.

BBC 스튜디오는 프로그래밍 외에도 프로그램에 부수되는 자료를 제작합니다.이 회사는 BBC Top Gear, BBC Good Food, BBC Sky at Night, BBC History, BBC Wildlife, BBC Music과 같은 BBC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다수의 잡지뿐만 아니라 라디오 타임즈를 발행하는 BBC 매거진의 출판 부문을 유지했습니다.BBC 매거진은 2011년에 지수 프라이빗 에쿼티에 매각되어 오리진 퍼블리싱(2004~2006년 BBC 월드와이드 소유)과 합병해 즉시 미디어 컴퍼니를 설립했습니다.

BBC Studios는 또한 랜덤 하우스가 소유하고 있는 출판계의 과반수인 BBC Books 브랜드Doctor Who와 같은 프로그램을 동반하기 위해 책을 출판합니다.사운드트랙 앨범, 토킹북 및 라디오 방송 섹션도 BBC Records라는 브랜드로 판매되며 DVD도 2 Entertainment라는 브랜드로 영국과 해외 소비자들에게 대량으로 판매 및 라이선스됩니다.아카이브 프로그래밍 및 클래식 음악 레코딩은 BBC Legends라는 브랜드로 판매됩니다.

문화적 의의

1936년 세계 최초의 고화질 텔레비전 서비스인 BBC TV의 개시를 기념하는 알렉산드라 궁전의 파란색 명패

텔레비전이 발전, 대중화, 지배되기 전까지, 라디오는 영국 사람들이 의지하는 방송 매체였다.그것은 제2차 세계대전 중 중요한 요소인 이 나라의 모든 가정으로 이동했고 동시에 국가를 통합했다.[195]BBC는 1936년에 세계 최초의 "고화질" 405 라인 텔레비전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제2차 세계대전 중과 1946년까지 텔레비전 서비스를 중단했지만, 독립 텔레비전(ITV)[196]이 운영되기 시작한 1955년까지 영국에서 유일한 텔레비전 방송국으로 남아있었다.이것은 텔레비전이 대중적이고 지배적인 매체로 변모하는 것을 예고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1950년대 내내 라디오는 여전히 방송 코미디의 지배적인 원천으로 남아있었다."[196]게다가 1968년(URY가 첫 [197]면허를 취득한 시점)까지 BBC는 유일한 합법 라디오 방송사였다.

The Blue Planet, Planet Earth and Life on Earth와 같은 데이비드 아텐보러의 자연 다큐멘터리는 세계에서 [198]가장 큰 야생동물 다큐멘터리 제작사인 BBC Natural History Unit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상업용 텔레비전과 라디오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ITV, 채널 4, 스카이와의 경쟁으로 BBC는 대중 시청자들을 [199][200]위한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하는 의무로 영국 대중문화의 주요 요소 중 하나로 남아 있다.그러나 BBC2의 등장으로 BBC는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사, 오락, 스포츠에 대한 소수 관심사를 위한 프로그램도 만들 수 있게 되었다.인용된 예로는 텔레비전 시리즈 Civilization, Doctor Who, I, Claudius, Monty Python's Flying Circus, Pot Black, Tonight가 있지만, BBC가 1970년대 BBC와 함께 영국 영화 연구소가 선정한 100대 영국 텔레비전 시트콤 목록 중 2000년 목록에 등록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분야 각각에서 다른 예를 들 수 있다.ty Towers (존 클리어스를 바질 폴티로 출연)가 [201]1위를 차지했다.세계에서 가장 오래 운영되는 주간 음악 쇼인 탑 오브팝스는 1964년 1월에 첫 방송되었고 롤링 스톤즈가 [202]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첫 번째 공연자가 되었다.1964년 8월 22일부터 방송되고 있는 오늘의 경기프리미어 [203]리그 시즌 중 토요일 밤에 방송된다.몇몇 BBC 쇼들은 사회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예를 들어, The Great British Bake Off는 베이킹 재료와 [204]액세서리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보고하면서 영국 전역에 걸쳐 베이킹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BBC 월드 서비스BBC 월드 뉴스와 같은 서비스와 BBC 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채널을 통해 BBC 프로그램을 수출하는 것은 시청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BBC 프로덕션을 소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장기 방영되는 BBC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1942년부터 라디오로 방영된 사막의 섬 디스크; 1953년부터 BBC TV로 방영된 파노라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방영된 뉴스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다.[205]

BAFTA 마스크와 BBC 로고.BBC는 BAFTA의 영화텔레비전 시상식을 방송한다.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은 1956년 비비안 [206]함께 BBC에서 처음 방송되었다.이에 상응하는 텔레비전인 영국 아카데미 텔레비전 어워드는 2007년 시상식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인 짐 브로드벤트[207]리키 저바이스수상한 이후 BBC에서 독점적으로 상영되어 왔다.

"BBC 영어"라는 용어는 수신 발음의 대체 명칭으로 사용되었고, 영어 발음 사전[208]권장 사항을 표시하기 위해 "BBC 발음"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그러나 BBC 자체는 현재 영국의 다양성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 억양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209] 진행자의 명확성과 유창성을 계속 기대하고 있다."전분제"의 시작부터 BBC는 또한 보다 포괄적이 되었고, 이제는 사회의 모든 계층과 모든 소수자들의 이익을 수용하려고 시도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면허료를 [210]지불하기 때문이다.

구어체 용어

영국의 나이든 시청자들은 종종 BBC를 "더 비브"라고 부르는데, 이는 1950년대 군 에서 피터 셀러스가 "비브 비브 시브"를 언급하면서 붙여진 별명이다.그 후 라디오 DJ인 케니 에버렛에 [211]의해 차용, 단축, 대중화 되었다.BBC에서 데이비드 보위의 녹음 세션은 비브에서 보위공개되었고, BBC에서 퀸의 녹음 세션[212]비브에서 공개되었다.이제 좀 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별명,"이모"은, 그저 구식"이모가 제일 잘 알지"태도, 또는 이모와 목숨(누가 시절에 어린이 프로그램에서는 보여 주는"이모"과"삼촌들" 하지만 가능한 참조)[213]의 시절 존 Reit의 배경에 존재하는 삼촌들의 아이디어로부터 비롯되었다고 말했다.h, tBBC의 첫 번째 국장이었다.BBC의 "이모"라는 용어는 종종 라디오 디스크 조키 잭 [14]잭 잭슨의 이름을 딴 것으로 여겨진다.BBC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72년에 "[214]이모"라는 노래가 발표되었습니다.이 두 개의 별명은 또한 "이모 비브"[215]로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논쟁

BBC는 존속 내내 이라크 전쟁, 정치, 윤리, 종교, 자금과 인력 확보와 같은 많은 주제에 대해 수많은 비난을 받아왔다.그것은 또한 특정 뉴스 기사와 프로그램 보도 때문에 많은 논란에 휘말렸다.2014년 10월, BBC Trust는 "BBC 불만 프레임워크"[216]를 발행하여 불만사항과 항소절차의 개요를 제시하였다.그러나 BBC의 규제감독은 Ofcom으로 넘어갈 수 있다.영국의 '하원 문화 미디어 및 스포츠 특별 위원회'는 보고서 'BBC의 미래'[217]에서 OFCOM이 [218]BBC에 대한 불만의 최종 결정자가 되어야 한다고 권고했다.

BBC는 오랫동안 보수주의자들로부터 진보와 좌파 [219]편견이 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마가렛 대처보수당총리직에 대한 편견에 대한 비난은 종종 그 정부 구성원에 의해 BBC에 의해 제기되었고, 마가렛 대처 자신은 BBC의 뉴스 보도는 편파적이고 [220]무책임하다고 생각했다.2011년, 1989년부터 2009년까지 BBC의 주요 뉴스 진행자였던 피터 시슨은 "BBC의 핵심에는, 바로 그 DNA가, 확고하게 좌파인 사고 방식이 있다"[221]고 말했다.BBC의 또 다른 진행자인 앤드류 마르는 "BBC는 공정하지도 중립적이지 않다.그것은 정당-정치적 편견이 아니라 자유주의적 편견이 있다.문화적 자유주의적 편견으로 표현되는 게 낫다고 말했다.로저 모시 전 BBC 국장은 이를 '자유적 방어'[222][223][224]로 분류했다.BBC는 보수적인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인 토비 영이 반([225])브렉시트 접근법이라고 믿었던 것 때문에 선전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이 접근법에는 이민에 관한 생방송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었다.

반면 좌파 칼럼니스트 오웬 존스는 가디언지에 기고한 글에서 BBC는 우익 [226]인사들로 가득 차 있다며 초토화 성향의 앤드류 닐을 정치 [227]진행자로 기용한 것을 예로 들었다.BBC 뉴스나이트 프로그램의 경제부장을 지낸 메이슨은 BBC가 스코틀랜드 독립 주민투표 캠페인을 보도한 것과 관련해 "노조주의자"라고 비판하면서 BBC의 고위직원들은 "신자유주의"[228]적인 견해를 가진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BBC는 또한 친왕정주[229]기관으로 특징지어져 왔다.BMG Research의 2018년 여론조사에 따르면 영국 국민의 40%가 BBC가 정치적으로 편파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230] BBC가 좌우로 치우친다고 믿는 사람들 사이에서 거의 분열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BBC는 2008년 11월 뭄바이 공격을 감행한 사람들을 테러리스트가 [231][232]아닌 총잡이라고 지칭해 일부로부터 비난을 받았다.모바샤르 자웨드 악바르 기자는 BBC가 총기난사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에 항의하며 뭄바이 테러 [233]이후 인터뷰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으며 BBC의 사건 [234]보도를 비판했다.영국의 스티븐 파운드 의원은 BBC가 테러 공격을 호도하는 것을 "최악의 입방아"라고 언급하며 이러한 주장을 지지했다.결국 모두에게 [235]더 큰 불쾌감을 주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기 위한 절박함입니다.

키르기스스탄을 위해 제작한 일간지 BBC 월드서비스(World Service) 뉴스리더가 쿠르만베크 [236]바키예프 대통령이 이끄는 정부를 전복시키기 위해 반대운동에 참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BBC 방송 진행자는 2010년 혁명에 참여했다는 의혹이 [237]알려지자 자리에서 물러났다.

2021년 2월, Ofcom의 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CGTN)의 면허 취소 결정과 BBC의 중국 내 소수민족 위구르족 박해 보도 이후, 중국 당국은 BBC 월드 뉴스의 중국 내 방송을 금지했다.중국 국가라디오텔레비전국(NRTA)의 성명에 따르면, BBC 월드 뉴스는 중국에 대해 "언론의 진실성과 공정성의 원칙을 침해했다"며 "중국의 국익을 [238]해쳤다"고 보도했다.홍콩라디오방송(RTHK)은 BBC 월드뉴스를 [239]본토의 방송 금지령이 발효된 다음날 중단했다.

로고 및 기호

「 」를 참조해 주세요.

레퍼런스

  1. ^ a b c d e f "BBC Group Annual Report and Accounts 2020/21" (PDF). BBC Group Annual Report and Accounts 2020/21. BBC. 6 July 2021.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6 July 2021. Retrieved 5 September 2021.
  2. ^ "BBC – BBC Charter and Agreement – About the BBC". www.bbc.co.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 April 2019. Retrieved 1 April 2019.
  3. ^ "BBC History – The BBC takes to the Airwaves". BBC New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March 2007. Retrieved 19 July 2007.
  4. ^ "BBC: World's largest broadcaster & Most trusted media brand". Media Newsline. 13 August 200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October 2010. Retrieved 23 September 2010.
  5. ^ "Digital licence". Prospect.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November 2011. Retrieved 23 September 2010.
  6. ^ "About the BBC – What is the BBC". BBC Onlin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6 January 2010. Retrieved 23 September 2010.
  7. ^ a b Andrews, Leighton (2005). Harris, Phil; Fleisher, Craig S. (eds.). "A UK Case: Lobbying for a new BBC Charter". The handbook of public affairs. SAGE. pp. 247–48. ISBN 978-0-7619-4393-8.
  8. ^ "BBC – Governance – Annual Report 2013/14". bbc.co.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July 2019. Retrieved 20 December 2019.
  9. ^ "BBC Annual Report & Accounts 2008/9: FINANCIAL PERFORMANC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0 February 2010. Retrieved 12 February 2010.
  10. ^ "TV Licensing: Legislation and policy".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9 January 2010. Retrieved 12 February 2010.
  11. ^ "BBC Press Office: TV Licence Fee: facts & figure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September 2010. Retrieved 12 February 2010.
  12. ^ Shearman, Sarah (21 April 2009). "BBC Worldwide wins Queen's Enterprise award". MediaWee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March 2016. Retrieved 27 June 2019.
  13. ^ "The importance of the BBC". Parliament.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une 2019. Retrieved 26 June 2019. Government recognises the enormous contribution that the BBC has made to British life and culture, both at home and abroad.
  14. ^ a b "Jack Jackson: Rhythm And Radio Fun Remembered".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une 2019. Retrieved 26 June 2019.
  15. ^ "Top of the Pops 2 – Top 5".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une 2019. Retrieved 26 June 2019.
  16. ^ Asa Briggs, BBC 페이지 47
  17. ^ 아사 브릭스, 50페이지
  18. ^ Curran and Jean Seaton, 책임 없는 전력, (루트리지) 페이지 110
  19. ^ 아사 브릭스, 50, 97페이지
  20. ^ Supra Curran and Seaton, 페이지 110
  21. ^ Doctor, Jennifer Ruth (1999). The BBC and Ultra-Modern Music, 1922–1936: Shaping a Nation's Tastes. Cambridge University Press. p. 402. ISBN 978052166117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August 2014. Retrieved 8 July 2019.
  22. ^ Burns, Tom (1977). The BBC: Public Institution and Private World. Great Britain: The Macmillan Press LTD. p. 1. ISBN 978-0-333-19720-2.
  23. ^ "No need to change BBC's mission to 'inform, educate and entertain'". UK Parliament. 24 February 201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1 October 2016. Retrieved 7 January 2022.
  24. ^ 아사 브릭스, 페이지 146
  25. ^ a b c "BBC history, profile and history". ComapsniesHistory.com. Retrieved 25 June 2022.
  26. ^ a b Supra Curran and Seaton, 페이지 117
  27. ^ Higgins, Charlotte (18 August 2014). "BBC's long struggle to present the facts without fear or favour". The Guardian. Retrieved 19 May 2020.
  28. ^ Crook, Tim (2002).'국제 라디오 저널리즘'루트리지
  29. ^ Supra Curran and Seaton, 페이지 118
  30. ^ "The Man with the Flower in his Mouth". BBC. 9 October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October 2018. Retrieved 20 December 2019.
  31. ^ "BBC's first television outside broadcast" (PDF). Prospero.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9 October 2017. Retrieved 9 October 2017.
  32. ^ Knowles, Elizabeth, ed. (2008). The Oxford Dictionary of Modern Quotations (Oxford Reference Online ed.). Oxford University Press. ISBN 9780199208951. Retrieved 11 February 2010.
  33. ^ 찰스 모와트, 1918-1940년 사이의 영국 (1955년) p 242.
  34. ^ 데이비드 헨디, "사운드 페인팅:영국 라디오 모더니스트 랜스 시브킹의 만화경 세계,"20세기 영국사 (2013) 24#2 페이지 169–200.
  35. ^ 마이크 허긴스, "BBC 라디오와 스포츠 1922–39", 영국 현대사 (2007) 21#4 페이지 491–515.
  36. ^ Hajkowski, Thomas (2010). The BBC and national identity in Britain, 1922–53. New York, New York: Palgrave Macmillan. p. 11. ISBN 9780719079443.
  37. ^ a b Avery, Todd (2006). Radio Modernism. Ashgate Publishing Limited. p. 21. ISBN 9780754655176.
  38. ^ Dawkins, Charlie (Spring 2016). "Harold Nicolson, Ulysses, Reithianism". The Review of English Studies. 67 (280): 558–578. doi:10.1093/res/hgv063.
  39. ^ Doctor, Jennifer (1999). The BBC and Ultra-Modern Music, 1922–1936: Shaping a Nation's Taste. New York,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ISBN 978-0521661171.
  40. ^ a b c d e f Scanell, Paddy; Cardiff, David (1991). A Social History of British Broadcasting. Cambridge, Massachusetts: Basil Blackwell. p. 75. ISBN 978-0631175438.
  41. ^ a b c d West, W.J. (1987). Truth Betrayed. London, England: Redwood Burn Limited, Trowbridge. p. 15. ISBN 978-0715621820.
  42. ^ a b c Potter, Simon (2012). Broadcasting Empire. Oxford, England: Oxford University Press. p. 85. ISBN 9780199568963.
  43. ^ "1920s". bbc.com. Retrieved 18 November 2020.
  44. ^ "Sir Isaac Shoenberg, British inventor". Encyclopaedia Britannica. Retrieved 22 July 2021. principal inventor of the first high-definition television system
  45. ^ Norman, Bruce (1984). Here's Looking at You: The Story of British Television 1908–1939. p. 99. ISBN 978-0-563-20102-1.
  46. ^ BBC 핸드북(1929), 페이지 164, 182, 186
  47. ^ "National Programme Daventry, 31 October 1938 20.10: Farewell to Reginald Foort". Radio Times. BBC. 61 (787). 28 October 1938.
  48. ^ "Orwell statue unveiled". About the BBC. 7 November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9 November 2017. Retrieved 2 December 2017.
  49. ^ 크리스토퍼 스털링(2004)."라디오 3권 세트 백과사전", 페이지 524.루트리지
  50. ^ "How de Gaulle speech changed fate of France". BBC. 4 January 201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1 August 2017. Retrieved 4 January 2018.
  51. ^ a b c Nicholas, Sian (1996). The Echo of War. New York, New York: Manchester University Press. p. 18. ISBN 978-0719046087.
  52. ^ a b Cull, Nicholas (1995). Selling War: The British Propaganda Campaign Against American "neutrality" in World War II. New York,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p. 42. ISBN 978-0195111507.
  53. ^ a b Ribeiro, Nelson (2011). BBC Broadcasts to Portugal in World War II. Lewiston, New York: The Edwin Mellen Press. p. 63. ISBN 9780773414877.
  54. ^ Morriss, Agnieszka (2015). "The BBC Polish Service During the Second World War". Special Issue Research Project Reports. 21 (4): 459–460. doi:10.1080/13688804.2015.1077108.
  55. ^ Mackay, Robert (Fall 2000). "Being Beastly to the Germans: music, censorship and the BBC in World War II". Historical Journal of Film, Radio and Television. 20 (4): 517. doi:10.1080/713669737. S2CID 192078695.
  56. ^ Whittington, Ian (2018). Writing the Radio War. Edinburgh, Scotland: Edinburgh University Press. p. 19. ISBN 9781474413596.
  57. ^ Leigh, David; Lashmar, Paul (18 August 1985). "The Blacklist in Room 105. Revealed: How MI5 vets BBC staff". The Observer. p. 9.
  58. ^ Mark Hollingsworth 및 Richard Norton-Taylor 블랙리스트: 런던 정치검토의 내막:호가스, 1988, 페이지 103책의 관련 발췌문은 여기 있습니다.
  59. ^ Sargeant, Paul (2010), Looking Back at the BBC, London: BBC, retrieved 9 November 2010
  60. ^ Graham, Russ J. (31 October 2005). "Baird: The edit that rewrote history".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July 2006. Retrieved 11 August 2006.
  61. ^ "BBC 연차 보고서와 핸드북." 페이지 215. BBC 1985
  62. ^ "Committees of Enquiry: Pilkington Committee" (PDF). 1 June 1962. p. 4.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12 October 2006. Retrieved 30 September 2006.
  63. ^ Carter, Imogen (27 September 2007). "The day we woke up to pop music on Radio 1".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October 2007. Retrieved 30 September 2007.
  64. ^ Partridge, Rob (13 November 1971). "Radio in London". Billboard.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5 January 2016. Retrieved 2 August 2010.
  65. ^ a b Briggs, Asa (2000). Competition (Reprinted. ed.). Oxford [u.a.]: Oxford Univ. Press. p. 713. ISBN 978-0-19-215964-9.
  66. ^ The Guestroom for Mr Cock-up Archived 2008년 2월 24일 컨티뉴이티 아나운서 웨이백 머신 픽, 2000년 4월 6일
  67. ^ 1978년 8월 27일 Wayback Machine Independent Teleweb에서 아카이브된 2008년 8월 27일 평가
  68. ^ McDonald, Sarah. "15 October 2004 Sarah McDonald, Curator Page 1 10/15/04 Hulton Archive – History in Pictures" (PDF). Getty Images. Archived from the original (PDF) on 27 May 2013. Retrieved 28 May 2013.
  69. ^ Guider, Elizabeth (22 July 1987). "New BBC Management Team Sees Radio, TV Divisions Joining Forces". Variety. p. 52.
  70. ^ Holmwood, Leigh (15 August 2007). "BBC Resources sell-off to begin".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 December 2013. Retrieved 28 May 2013.
  71. ^ "New children's channels from BBC launch". Digital Spy. 11 February 2002. Retrieved 26 December 2020.
  72. ^ "Inside the BBC: BBC Radio stations". www.bbc.co.uk.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0 January 2019. Retrieved 26 December 2020.
  73. ^ a b "BBC to launch new commercial subsidiary following DCMS approval". BBC Press release. 23 January 2002.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 November 2013. Retrieved 28 May 2013.
  74. ^ "BBC Broadcast sell-off approved". BBC News. 22 July 2005. Retrieved 11 December 2008.
  75. ^ a b "BBC announces Siemens Business Services as Single Preferred Bidder". BBC Press Offic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4 September 2010. Retrieved 4 June 2012.
  76. ^ a b "New firm to support BBC IT". Ariel (BBC). 4 July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 July 2013. Retrieved 27 May 2013.
  77. ^ 랜덤 하우스 그룹웨이백 머신 BBC 프레스 오피스에서 2018년 11월 23일 BBC 북스 아카이브의 과반수 지분을 취득했다.2006년 6월 22일
  78. ^ "BBC announces successful bidder for BBC Outside Broadcasts". BBC Press Office. 7 March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November 2012. Retrieved 28 May 2013.
  79. ^ "New home for BBC costume archive". BBC News. 30 March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December 2008. Retrieved 28 May 2013.
  80. ^ Sweney, Mark (16 August 2011). "BBC Worldwide agrees £121m magazine sell-off".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December 2016. Retrieved 11 December 2016.
  81. ^ Wells, Matt (11 January 2007). "Dyke departure minutes released". The Guardian. 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December 2013. Retrieved 22 March 2010.
  82. ^ "Radical reform to deliver a more focused BBC". BBC Press Office. 18 October 200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October 2007. Retrieved 18 October 2007.
  83. ^ "Television licence fee to be frozen for the next six years". BBC News. 20 October 2010.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October 2011. Retrieved 6 October 2011.
  84. ^ "BBC set to cut 2000 jobs by 2017". BBC News. 6 October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October 2011. Retrieved 6 October 2011.
  85. ^ "BBC cuts at a glance". BBC News. 6 October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October 2011. Retrieved 6 October 2011.
  86. ^ "BBC cuts: in detail". The Daily Telegraph. London. 6 October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October 2011. Retrieved 6 October 2011.
  87. ^ "BBC1 to go live for coronation anniversary night in 2013". The Guardian. London. 21 September 2010.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December 2017.
  88. ^ Goodacre, Kate (26 November 2015). "BBC Three will move online in March 2016 as BBC Trust approves plans to axe broadcast TV channel". Digital Spy.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9 December 2015. Retrieved 27 December 2015.
  89. ^ "BBC Three reveals new logo and switchover date". BBC News. 4 January 201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January 2016. Retrieved 4 January 2016.
  90. ^ "BBC making £34m investment in children's services". BBC News. 4 July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July 2017. Retrieved 7 July 2017.
  91. ^ Ruddick, Graham (4 July 2017). "BBC promises a wider mix than rivals as it seeks to reinvent itself".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July 2017. Retrieved 7 July 2017.
  92. ^ Linford, Paul. "Local Democracy Reporting service 'has become template" says Davie - Journalism News from HoldtheFrontPage". Hold the Front Page. Retrieved 25 June 2022.
  93. ^ Martinson, Jane (8 March 2016). "BBC increases savings target to £800m a year to pay for drama and sport". The Guardian. Retrieved 15 December 2020.
  94. ^ Midgley, Neil (11 May 2016). "£800 Million Of BBC Cuts Already Needed? Not Quite, Tony Hall". Forbes. Retrieved 15 December 2020.
  95. ^ "BBC News to close 450 posts as part of £80m savings drive". BBC News. 29 January 2020. Retrieved 14 December 2020.
  96. ^ Waterson, Jim (15 July 2020). "BBC announces further 70 job cuts in news division". The Guardian. Retrieved 15 December 2020.
  97. ^ Barker, Alex (15 September 2020). "BBC faces era of cuts after reporting 'substantial shortfall'". Financial Times. Retrieved 15 December 2020.
  98. ^ "Former banker Richard Sharp to be next BBC chairman". BBC News. 6 January 2021.
  99. ^ "BBC regulation". Ofcom. 29 March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9 April 2017. Retrieved 27 April 2017.
  100. ^ "BBC Board Appointments". BBC Media Centre. 23 March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August 2019. Retrieved 20 December 2019.
  101. ^ Sweney, Mark (10 January 2017). "Sir David Clementi confirmed as new BBC chair". The Guardia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7 May 2017. Retrieved 27 April 2017.
  102. ^ a b "Charter and Agreement".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May 2017. Retrieved 27 April 2017.
  103. ^ a b "BBC World Service – Institutional – How is the World Service funded?". BBC World Servic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8 October 2012. Retrieved 20 December 2019. The BBC, including World Service, operates under two constitutional documents – its Royal Charter and the Licence and Agreement. The Charter gives the Corporation legal existence, sets out its objectives and constitution, and also deals with such matters as advisory bodies. Under the Royal Charter, the BBC must obtain a licence from the Home Secretary. The Licence, which is coupled with an Agreement between the Minister and the Corporation, lays down the terms and conditions under which the BBC is allowed to broadcast.
  104. ^ "Who we are". About the BBC. 1 April 201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 April 2019. Retrieved 1 April 2019.
  105. ^ "Board Appointment". BBC Media Centre. 23 March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August 2019. Retrieved 20 December 2019.
  106. ^ "Executive committee". About the BBC. Retrieved 3 September 2020.
  107. ^ "Charlotte Moore appointed to BBC Board". BBC Media Centre. 3 September 2020. Retrieved 3 September 2020.
  108. ^ "BBC Radio and Education moves to new division". Radio Today. Retrieved 25 June 2022.
  109. ^ bbc.co.uk About The BBC 섹션 2011년 7월 15일 Wayback Machine에서 아카이브.2011년 7월 9일 취득
  110. ^ a b c d e f g h "The vetting files: How the BBC kept out 'subversives'". BBC News. 22 April 201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April 2018. Retrieved 22 April 2018.
  111. ^ Hastings, Chris (2 July 2006). "Revealed: how the BBC used MI5 to vet thousands of staff".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April 2018. Retrieved 22 April 2018.
  112. ^ "The Blacklist in Room 105". The Observer. London. 18 August 1985.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3 May 2019. Retrieved 22 April 2018.
  113. ^ "BBC Full Financial Statements 2013/14" (PDF). BBC Annual Report and Accounts 2013/14. BBC. July 2014. p. 20.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14 November 2014. Retrieved 1 March 2015.
  114. ^ "Annual Report 2014" (PDF). British Sky Broadcasting. July 2014. p. 86.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21 March 2015. Retrieved 1 March 2015.
  115. ^ "ITV plc Annual Report and Accounts for the year ended 31 December 2013" (PDF). ITV. 2014. p. 109. Archived from the original (PDF) on 26 June 2014. Retrieved 1 March 2015.
  116. ^ "How much does a TV Licence cost? – TV Licensing ™". www.tvlicensing.co.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7 July 2019. Retrieved 17 July 2019.
  117. ^ "Blind/severely sight impaired". TV Licensing. 1 April 2000.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November 2011. Retrieved 15 November 2011.
  118. ^ "Important information about over 75 TV Licences". TV Licensing. Retrieved 5 April 2020.
  119. ^ "Further Issues for BBC Charter Review" (PDF). House of Lords Session Report. The Stationery Office Limited. 3 March 2006.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20 March 2009. Retrieved 15 August 2008.
  120. ^ "Key Facts, The TV Licence Fee". BBC Web Site. BBC Press Office. April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8 July 2007. Retrieved 31 July 2008.
  121. ^ "BBC response to Freedom of Information Request, 25 August 2006" (PDF).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3 April 2008.{{cite web}}: CS1 maint: bot: 원래 URL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링크).
  122. ^ "TV Licensing Annual Review 2018/19". Tvlicensing.co.uk. Retrieved 5 April 2020.
  123. ^ "BBC: TV licence fee decriminalisation being considered". BBC News. 15 December 2019. Retrieved 5 April 2020.
  124. ^ BBC. "Annual Report and Accounts 2004–2005" (PDF). p. 94.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19 January 2012. Retrieved 16 May 2011.
  125. ^ a b "BBC Annual Report 2018/19" (PDF). BBC. July 2019. p. 133; 91. Retrieved 5 April 2020.
  126. ^ Heffer, Simon (22 September 2006). "Why am I being hounded like this?".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7 November 2007. Retrieved 6 February 2008.
  127. ^ Johnson, Boris (26 May 2005). "I won't pay to be abused by the BBC".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5 August 2007. Retrieved 6 February 2008.
  128. ^ "BBC bullies' shame in licence fee chaos". Daily Express. London. 7 November 200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4 July 2012. Retrieved 6 February 2008.
  129. ^ "TV Licensing". TV Licensing. 2 June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February 2008. Retrieved 6 February 2008.
  130. ^ "Example of Licence Fee pressure group". Campaign to Abolish the Licence Fee. 2 June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February 2008. Retrieved 6 February 2008.
  131. ^ "Annual Review 2012/13" (PDF). BBC Worldwide. p. 34.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20 August 2013. Retrieved 17 August 2013.
  132. ^ "BBC Broadcasting House extension – review". The Guardian. Retrieved 10 June 2020.
  133. ^ "BBC Television Centre closes its doors for the last time". The Evening Standard. 31 March 2013.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5 January 2016. Retrieved 23 December 2015.
  134. ^ BBC. "New Broadcasting House – The futur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May 2006. Retrieved 6 July 2006.
  135. ^ BBC. "BBC News' television output moves to new studios at Broadcasting Hous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May 2019. Retrieved 23 December 2015.
  136. ^ BBC. "New Broadcasting Hous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October 2009. Retrieved 16 September 2009.
  137. ^ "BBC Television Centre up for sale". BBC News. 13 June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July 2011. Retrieved 11 July 2011.
  138. ^ BBC News Online (31 May 2007). "BBC Salford move gets green light".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1 August 2007. Retrieved 31 May 2007.
  139. ^ "BBC North".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June 2011. Retrieved 11 July 2011.
  140. ^ "Roath Lock studios". Roathlock.com.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 April 2012. Retrieved 29 March 2012.
  141. ^ "Atos Origin acquires Siemens division for €850m". Computer Weekly. 15 December 2010.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2 May 2013. Retrieved 27 May 2013.
  142. ^ "Atos signs new contract with BBC for technology services". Atos. 11 May 2017. Retrieved 10 July 2020.
  143. ^ "BBC Effiicency Programme". House of Commons Public Accounts Committee. UK Parliament. 21 November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February 2013. Retrieved 27 May 2013.
  144. ^ Mari, Angelica (26 January 2012). "CIO interview: John Linwood, chief technology officer, BBC". Computer Weekly.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8 May 2013. Retrieved 28 May 2013.
  145. ^ "BBC publishes Annual Report for 2011/12". BBC Trust. 16 July 2012.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December 2012. Retrieved 21 September 2012.
  146. ^ a b c "Part 2 – The BBC Executive's Review and Assessment" (PDF). Annual Report 2011–12. London, United Kingdom: BBC. 16 July 2012. pp. 4–9.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30 October 2012. Retrieved 21 September 2012.
  147. ^ "BBC Three returns to TV with RuPaul special and regional focus". 1 February 2022. Retrieved 7 March 2022.
  148. ^ "BBC News Report". 15 March 200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7 March 2007. Retrieved 15 March 2007.
  149. ^ "BBC Annual Report 2011-12 reach pages".
  150. ^ "BBC Alba Freeview date unveiled". BBC News. 23 May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May 2011. Retrieved 28 July 2011.
  151. ^ "BBC Press Release: BBC to trial High Definition broadcasts in 2006". 8 November 2005.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May 2006. Retrieved 7 July 2006.
  152. ^ "BBC Scotland – BBC Scotland – Welcome to your brand new television channel: BBC Scotland". BBC. Retrieved 16 May 2020.
  153. ^ The Independent, John Watters, Wayback Machine, The Independent, 1997년 4월 21일, 항공전 아카이브 2017년 10월 9일
  154. ^ "BBC One and BBC Two to be simulcast from 27 November". BBC. 19 November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5 August 2011. Retrieved 15 November 2011.
  155. ^ "BBC Three to be axed as on-air channel". BBC News. 5 March 201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March 2014. Retrieved 5 March 2014.
  156. ^ a b c Kelion, Leo (7 December 2012). "BBC finishes Radio Times archive digitisation effort". BBC Onlin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9 February 2013. Retrieved 20 January 2013.
  157. ^ BBC Archive Development (15 October 2014). "Genome – Radio Times archive now live". BBC Onlin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9 December 2014. Retrieved 1 March 2015.
  158. ^ "TV licence fee not value for money – inquiry hears". IOM Today. Douglas. 8 February 2011.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December 2012. Retrieved 1 January 2013.
  159. ^ "192 Million BBC World Service Listeners". BBC World Service. 25 October 2015.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 August 2013. Retrieved 25 October 2015.
  160. ^ "BBC World Service Annual Review 2009–2010" (PDF). Annual Review. BBC World Service.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19 January 2012. Retrieved 12 July 2011.
  161. ^ "How BBC World Service is run".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0 September 2011. Retrieved 12 July 2011.
  162. ^ Harkey, Clare (13 March 2006). "BBC Thai service ends broadcasts". BBC New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December 2008. Retrieved 8 November 2008.
  163. ^ "BBC Arabic TV appoints former Al Jazeera employee as news editor". Middle East Times. Sydney. 15 March 200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0 October 2006. Retrieved 6 July 2006.
  164. ^ Corke, Stuart (25 October 2012). "MediaTel information for all BBC and commercial radio stations". Mediatel.co.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December 2012. Retrieved 1 January 2013.
  165. ^ 라디오 아카데미 "Patrons" 2010년 1월 7일 웨이백 머신에 보관
  166. ^ "This is BBC News". About BBC News. BBC. 13 September 200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8 July 2011. Retrieved 12 July 2011.
  167. ^ Cozens, Claire (8 July 2005). "BBC news ratings double". The Guardian. 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4 March 2011. Retrieved 25 December 2006.
  168. ^ BBC. "Statistics on BBC Webservers 7 July 2005".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2 October 2006. Retrieved 13 November 2006.
  169. ^ "BBC keeps web adverts on agenda". BBC News. 22 February 200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5 January 2009. Retrieved 15 November 2011.
  170. ^ "bbc.co.uk Commissioning".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July 2006. Retrieved 6 July 2006.
  171. ^ "bbc.co.uk Key Fact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4 May 2006. Retrieved 6 July 2006.
  172. ^ Titus, Richard (13 December 2007). "A lick of paint for the BBC homepage". BBC Internet Blog.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February 2008. Retrieved 5 February 2008.
  173. ^ "BBC Press Release: BBC News opens its archives for the first time". 3 January 200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 September 2006. Retrieved 3 October 2006.
  174. ^ "BBC Trust suspends BBC Jam". BBC Trust. 14 March 200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anuary 2008. Retrieved 5 February 2008.
  175. ^ Graf, Philip. "Department of Culture, Media and Sport: Independent Review of BBC Online, pp41-58" (PDF).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23 July 2006. Retrieved 6 July 2006.
  176. ^ British Internet Publishers Alliance (31 May 2005). "BIPA Response to Review of the BBC's Royal Charter".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7 August 2006. Retrieved 6 July 2006.
  177. ^ "Public value key to BBC websites". BBC News. 8 November 200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6 June 2006. Retrieved 6 July 2006.
  178. ^ Burrell, Ian (14 August 2006). "99 per cent of the BBC archives is on the shelves. We ought to liberate it". The Independent.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July 2008. Retrieved 26 April 2010.
  179. ^ "BBC는 확장 시대의 종말을 예고합니다." 2010년 4월 23일 Wayback Machine 2010년 2월 26일 아카이브.2010년 2월 26일 취득
  180. ^ "BBC, 웹 사이트 딥컷 제안" Wayback Machine 2010년 3월 2일 2017년 4월 23일 아카이브.2010년 3월 2일 취득
  181. ^ 「BBC 6 Music and Asian Network face axe in shake-up」(2010년 3월 2일 Wayback Machine)에서 2010년 3월 3일 아카이브.2010년 3월 2일 취득
  182. ^ "Press Office – First look at new animated Doctor Who". BBC. Retrieved 20 November 2021.
  183. ^ "BBC Orchestras and Choirs". BBC Music Event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4 October 2019. Retrieved 2 October 2019.
  184. ^ "BBC Radio 3 – BBC Proms – History of the Proms".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4 April 2019. Retrieved 2 October 2019.
  185. ^ "BBC – BBC orchestras and choirs – Media Centre". www.bbc.co.uk. Retrieved 2 October 2019.
  186. ^ "BBC One Celebrates 60 Years of the Eurovision Song Contest with special anniversary event". BBC. Retrieved 1 January 2022.
  187. ^ 영국 방송 협회(1969년)BBC 찬송가집 with 뮤직 런던:옥스퍼드 대학교 출판부
  188. ^ a b "Britbox, a streaming service for British TV from BBC and ITV, launches in the US". The Verge. 7 March 2017.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8 December 2017. Retrieved 12 December 2017.
  189. ^ "BBC set to launch Britflix rival to Netflix after John Whittingdale approves subscription streaming". www.msn.com.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9 June 2016. Retrieved 17 May 2016.
  190. ^ "'Britflix' and chill – doesn't have the quite same ring to it". The Guardian. 16 May 201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May 2016. Retrieved 7 June 2016.
  191. ^ "BBC and ITV set to launch Netflix rival". BBC News. 27 February 201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uly 2019. Retrieved 21 October 2019.
  192. ^ "Britbox launches in Australia". Broadband TV News. 23 November 2020. Retrieved 23 November 2020.
  193. ^ "BritBox launched in South Africa at R100/month – TechCentral". techcentral.co.za. 27 July 2021. Retrieved 27 July 2021.
  194. ^ a b Henery, Michelle. "Why Do We See What We See: A comparison of CNN International, BBC World News and Al Jazeera English, analysing the respective drivers influencing editorial content" (PDF). reutersinstitute.politics.ox.ac.uk. Reuters Institute for the Study of Journalism, University of Oxford, 2010. Archived from the original (PDF) on 20 September 2016. Retrieved 15 August 2016.
  195. ^ Perry, George (1999). The Life of Python. London: Pavilion Books. p. 14. ISBN 978-1-85793-441-0.
  196. ^ a b Perry(1999년) p16
  197. ^ "URY History".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October 2008. Retrieved 21 November 2008.
  198. ^ "Directory of Production Companies".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Wildlife Filmmaker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9 August 2010. Retrieved 6 July 2007.
  199. ^ Muir, Hugh (8 October 2008). "Public service broadcasting is 'lynchpin' of British culture, says Joan Bakewell".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 December 2013. Retrieved 25 June 2010.
  200. ^ "James Corden: BBC is a cornerstone of everything Britain stands for". The Guardian. London. Press Association. 12 May 201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1 October 2016. Retrieved 2 September 2019.
  201. ^ "The BFI TV 100: 1–100". British Film Institute. 2000.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3 February 2007. Retrieved 23 February 2007.
  202. ^ "BBC says fond farewell to Top of the Pops" (Press release). BBC Press Office. 20 June 2006.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November 2018. Retrieved 25 September 2019.
  203. ^ "BBC's Match of the Day marks 50 years as an institution of English football". The Guardian. London. 16 August 2014. Retrieved 12 November 2021.
  204. ^ Nikkhah, Roya (9 September 2012). "Great British Bake Off sees sales of baking goods soar".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July 2019. Retrieved 22 July 2019.
  205. ^ "Panorama returns to peak time on BBC ONE". BBC. Retrieved 28 June 2022.
  206. ^ "Switched On: Television joins the fold". BAFTA.org. Retrieved 5 January 2022.
  207. ^ "Bafta TV Awards 2007: The winners". BBC. Retrieved 5 January 2022.
  208. ^ Roach, Peter (2011). English Pronouncing Dictionary, 18th edition. Cambridge University Press. p. vi.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0 January 2013. Retrieved 6 January 2013.
  209. ^ "Speaking out for regional accents". BBC News. 3 March 199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30 September 2009. Retrieved 26 January 2009.
  210. ^ "Diversity Policy".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February 2009. Retrieved 26 January 2009.
  211. ^ Davies, Alan. "Radio Rewind: Kenny Everett". Radio Rewind.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 May 2007. Retrieved 10 May 2007.
  212. ^ "Queen: Album Guide". Rolling Stone. New York. n.d.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7 April 2012. Retrieved 30 March 2018.
  213. ^ "Mark Thompson celebrates the official opening of a new state-of-the art BBC building in Hull" (Press release). BBC Press Office. 21 October 200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8 June 2006. Retrieved 6 July 2006.
  214. ^ "Hits of the World". Billboard. Vol. 85, no. 26. New York. 30 June 1973. p. 57. ISSN 0006-2510.
  215. ^ "Auntie Beeb suffers a relapse". The Times. London. 7 December 200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4 August 2011. Retrieved 12 February 2007.
  216. ^ "BBC complaints framework" (PDF). downloads.bbc.co.uk. BBC Trust. Archived (PDF) from the original on 5 January 2015. Retrieved 6 July 2015.
  217. ^ "House of Commons – Future of the BBC – Culture, Media and Sport". Publications.parliament.uk.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August 2017. Retrieved 30 August 2017.
  218. ^ Deech, Baroness. "Out of the frying pan into the fire: the BBC to OFCOM". lordsoftheblog.net. Lords of the Blog.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6 July 2015. Retrieved 6 July 2015.
  219. ^ Halliday, Josh (10 October 2012). "BBC reporting scrutinised after accusations of liberal bias". The Guardia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7 August 2017. Retrieved 6 August 2017. The corporation has long faced accusations of liberal and leftwing bias from politicians and other sections of the media.
  220. ^ "Margaret Thatcher conducted covert war against BBC". Telegraph Online. 30 December 2014.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April 2018. Retrieved 9 April 2018.
  221. ^ Sissons, Peter (2011). When One Door Closes. Bite Back.
  222. ^ Leonard, Tom (27 October 2006). "The BBC's commitment to bias is no laughing matter".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April 2018. Retrieved 5 April 2018.
  223. ^ Douglas, Torin (18 June 2007). "Does the BBC have a bias problem?". BBC News.
  224. ^ Ward, Victoria (22 June 2015). "BBC accused of liberal bias by former director". Telegraph.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April 2018. Retrieved 5 April 2018.
  225. ^ BBC의 이민에 대한 초점은 반브렉시트 선전인 2018년 4월 11일 웨이백 머신에 보관된 하루 종일이었다.데일리 텔레그래프 (2016년 5월 16일).2017년 9월 24일 취득.
  226. ^ Jones, Owen (17 March 2014). "It's the BBC's rightwing bias that is the threat to democracy and journalism".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1 December 2016. Retrieved 11 December 2016.
  227. ^ Jones, Owen (11 April 2018). "If the BBC is politically neutral, how does it explain Andrew Neil?". The Guardian.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9 December 2018. Retrieved 7 December 2018.
  228. ^ "Channel 4's Paul Mason says BBC 'sees itself as a unionist institution'". STV New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5 September 2015.
  229. ^ Rayner, Gordon (24 February 2012). "BBC accused of peddling "propaganda" for the monarchy". The Daily Telegraph. London.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1 April 2018.
  230. ^ "Question Time, the BBC's flagship political show, gets a female host". The Economist. London. 9 January 201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6 January 2019. Retrieved 16 January 2019.
  231. ^ Bhat, Sheela. "The BBC cannot see the difference between a criminal and a terrorist". Rediff.com.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8 September 2013. Retrieved 24 January 2014.
  232. ^ Sharma, Mihir S. (3 December 2008). "British Biased Corporation? Terrorists in London, gunmen in Mumbai". The Indian Express.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5 December 2008. Retrieved 24 January 2014.
  233. ^ "Biased Broadcasting Corp also known as BBC". The Pioneer.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9 June 2009. Retrieved 16 September 2010.
  234. ^ Akbar, M.J. (22 December 2008). "Biting the BBC bullet". The Daily Star. Dhaka.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2 December 2012. Retrieved 28 December 2011.
  235. ^ "BBC flayed for not terming Mumbai gunmen as terrorists". The Indian Express. 2 December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2 February 2013. Retrieved 24 January 2014.
  236. ^ "BBC newsreader quits 'after claims he helped foment revolution in Kyrgyzstan'". Press Gazette.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March 2018. Retrieved 17 March 2018.
  237. ^ Orange, Richard (8 April 2011). "BBC newsreader steps down over Kyrgyzstan revolution claims". The Daily Telegraph.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8 March 2018. Retrieved 17 March 2018.
  238. ^ Wang, Philip; Hallam, Jonny (11 February 2021). "BBC News banned in China, one week after CGTN's license withdrawn in the UK". CNN Business.
  239. ^ "RTHK pulls plug on BBC after mainland ban". RTHK. 12 February 2021.
  240. ^ "BBC logo design evolution". Logo Design Love. 26 August 2008.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26 June 2019. Retrieved 26 June 2019.
  241. ^ a b Hayden Walker, History of BBC Corporate 로고 2012년 3월 4일 Wayback Machine에서 아카이브.TV ARK. 2010년 11월 20일 회수.
  242. ^ a b "The BBC logo story". BBC. Archived from the original on 14 October 2013. Retrieved 27 September 2013.
  243. ^ a b Bright, Kerris (19 October 2021). "Modernising audience experience across the BBC" (Press release). BBC Media Centre. Retrieved 19 October 2021.

원천

  • 바드, 크리스티나 L.조화를 통한 승리: 제2차 세계대전의 BBC와 대중음악(Oxford University Press, 2012).
  • 브릭스, 아사 – BBC 최초 50년 – 동일한 저자에 의한 5권 역사의 요약본.-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 1985.ISBN 0-19-212971-6
  • 콜튼, 바바라BBC의 루이스 맥네이스 – 1941년부터 1961년까지 BBC 라디오의 특집부에서 작가 겸 프로듀서.Faber & Faber, 1980년.ISBN 0-571-11537-3
  • 길더, 에릭영국, 소련미국의 대중 매체 모멘트(2003년).– British Broadcasting Company, Ltd.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 그들의 대서양 횡단 연결, General Post Office 라이센스 시스템, 제2차 세계대전 이전 유럽 및 1960년대 오프쇼어에서의 상업적 경쟁사.온라인
  • 하즈코스키, 토마스영국의 BBC와 국가 정체성(Manchester University Press, 2010)은 252쪽, 영국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전달되는 영국인의 개념(제국과 군주제를 통합의 상징으로 포함)을 탐구한다.또한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의 지역 방송을 고려한다.
  • 헨디, 데이비드Life on air: Radio Four의 역사(Oxford University Press, 2007)는 1967년부터 1997년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 제임스, A.로이드. 브로드캐스트 워드. (케건 폴, 1935년),
  • 밀스, 브렛미디어, 마진, 대중문화의 "BBC 3편, 영국 TV와 청소년 시청자의 소외" (Palgrave Macmillan UK, 2015) 페이지 219–231.
  • 파커, 데릭라디오: 위대한 해 – 시작부터 발행일까지 BBC 라디오 프로그램의 역사.뉴턴 애벗: 데이비드 & 찰스, 1977년.ISBN 0-7153-7430-3
  • Potter, Simon J. Broadcasting Empire: BBC and the British World, 1922~1970(2012) doi:10.1093/acprof:oso/9780199568963.001.0001 온라인
  • 똑똑해, 빌리."BBC TV 시청자 조사 보고서, 1957-1979: 녹음된 의견과 보이지 않는 기대"Historical Journal of Film, Radio and Television 34#3 (2014) : 452~462.
  • 스판겐버그, 요헨 - 트랜지션의 BBC. 이유, 결과결과– BBC에 대한 설명을 포괄하고 1996년까지 외부 요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Deutscher Universitaetsverlag, 1997년.ISBN 3-8244-4227-2
  • 웨스트, W. J. – 진실은 BBC, 런던, 1987, ISBN 0-7156-2182-3에 대한 비판적 평가를 배반했다.
  • Wilson, H. H. – Pressure Group – 영국에 상업용 TV를 도입하기 위한 정치적 투쟁의 역사.– Rutgers University Press, 1961년.
  • Wyver, John - 움직이는 이미지: 영화, 텔레비전, 라디오의 국제사 - 1989년 영국영화협회(Association with the British Film Institute)의 Basil Blackwell Ltd.ISBN 0-631-15529-5

주요 소스

  • BBC Online의 BBC에 대해서
  • BBC 온라인BBC 역사
  • BBC Online의 BBC Annual Reports – 밀레니엄 이후 BBC의 모든 연례 보고서 사본.
  • 밀른, 알라스데어- 영국 방송인의 회고록 - 지르콘 첩보위성 사건의 역사, BBC 전 사무총장이 썼다."The Secret Society"라고 불리는 BBC 라디오 프로그램들은 영국과 스코틀랜드 양쪽에서 정부 검열 캠페인의 일환으로 문서를 압수하기 위한 경찰의 급습으로 이어졌다.- Coronet, 1989년.ISBN 0-340-49750-5

외부 링크